애플, 혈중산소 측정 애플워치 시리즈 6 공개.. 18일 미국부터, 우리나라는
애플, 혈중산소 측정 애플워치 시리즈 6 공개.. 18일 미국부터, 우리나라는
  • 강진일 기자
  • 승인 2020.09.1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 11의 A13 Bionic 기반 새로운 듀얼코어 프로세서 탑재...성능 최대 20%, 앱 20% 빠르게 실행
애플이 애플워치6 시리즈를 공개했다. / 사진: 애플코리아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애플이 혈중 산소를 측정하는 애플워치 시리즈 6을 공개했다. 이번 애플워치 시리즈는 더욱 빨라진 S6 SiP(System in Package) 설계와 차세대 상시감지형 고도계 등 하드웨어가 대폭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애플워치 시리즈 6과 함께 공개된 워치OS 7은 족 설정, 수면 추이 추적, 손 씻기 자동 감지, 새로운 운동 유형과 함께 시계 페이스를 조합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다.

16일 애플에 따르면, 이번 애플워치 시리즈 6의 가장 큰 변화는 혈중 산소 포화도를 간편히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탑재됐다는 점이다. 애플워치 시리즈 6 뒷면 크리스탈의 4개 포토다이오드와 함께 녹색, 적색 및 적외선 등 4LED 클러스터가 혈액의 반사광을 통해 산소 포화도(SpO2)를 측정한다, 적혈구에 의해 폐에서 신체 전반에 운반되는 산소의 퍼센티지를 나타내며, 산소가 공급된 혈액이 얼마나 신체에 잘 순환되는지를 알 수 있다. 해당기능은 수면 등 움직이지 않을 때 측정이 가능하다. 혈중 산소 포화도 추이를 시간 경과에 따라 추적할 수 있다.

또한 애플워치 시리즈 6은 아이폰 11A13 Bionic을 기반으로한 새로운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장착됐다. 성능은 최대 20% 더 빨라졌고 앱은 20% 빠르게 실행된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18시간이다. 애플워치 시리즈 6U1 칩과 초광대역 안테나3이 채택돼 차세대 디지털 Car Keys와 같은 새로운 경험을 지원할 수 있는 단거리 무선 통신도 가능하다. 충전 속도는 더욱 빨라져 1시간 반 이내에 충전을 완료할 수 있다.

또 애플워치 시리즈 6에는 개선된 상시표시형 Retina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전작인 애플워치 시리즈5(야외에서 사용자의 손목이 아래를 향하고 있을 때) 대비 최대 2.5배 더 밝아져 밝은 태양 아래에서도 시계 페이스가 잘 보인다. 손목을 내린 상태에서도 사용자는 시계 스크린을 활성화하지 않고도 알림 센터와 제어 센터를 이용하고, 컴플리케이션을 탭하거나, 스와이프 만으로 시계 페이스를 변경할 수 있다.

아울러 애플워치 시리즈6에는 상시감지형 고도계가 장착돼 하루 종일 고도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지면에서 ±1피트(30.48 센티) 이내의 근소한 고도 변화를 감지하며 새로운 시계 페이스 컴플리케이션 또는 운동 측정 결과로 표시할 수 있다.

애플워치 시리즈6는 멋진 새 케이스와 밴드를 역대 가장 다양한 구성으로 애플팬심을 저격한다.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알루미늄 케이스에 최초로 파란색 케이스가 추가되며, 또한 (PRODUCT)RED Apple Watch가 전용 맞춤 레드 밴드와 함께 출시된다.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은 검정에 가까운 깊은 회색에 아름답게 반짝이는 마감의 그래파이트 색상 및 업데이트 된 클래식 옐로 골드 색상도 추가 된다. Apple Watch Edition은 내추럴 및 스페이스 블랙 티타늄으로 구매 가능하다.

애플워치 시리즈 6과 함께 워치OS7도 공개됐다. 워치 OS7에는 스트라이프, 크로노그래프 프로, GMT, 아티스트를 포함한 새로운 시계 페이스 옵션 7가지가 추가됐다. 다른 사용자와 새로운 시계 페이스 설정을 조합, 공유 및 발견할 수 있다. 새로운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으로 저 범위 최대산소섭취량, 수면 추이 추적, 손 씻기 자동 감지, 댄스를 포함한 새로운 운동 유형 등이 추가되어 사용자의 전반적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지도 앱의 자전거 길 안내 기능 및 Siri의 번역 역시 손목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워치OS 7의 가족 설정4 은 개인 아이폰이 없이도 애플워치의 연결성, 안전 및 피트니스 기능을 어린이 및 나이가 많은 구성원이 사용할 수 있게 끔 해준다. 어린이는 커뮤니케이션 및 개인화 기능을 활용하고, 긴급 구조 요청 기능을 언제든 사용할 수 있으며, 어린이를 위해 최적화한 활동링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새로 추가된 수업시간 모드는 아이들이 집이나 학교에서 학습 시간에 집중하고 경청하도록 돕는다. 특히 워치 OS7은 나이가 많은 사용자를 위해 단순화된 시작 및 설정 절차, 시간과 컴플리케이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개선된 큰글자 페이스, 넘어짐 감지와 같은 건강 관련 기능들이 활성화 되었는지 한 눈으로 볼 수 있는 건강 체크리스트 기능도 포함됐다.

애플워치 시리즈 6 (GPS)의 가격은 539000원 부터, Apple Watch Series 6 (GPS + Cellular)의 가격은 659000원 부터 시작한다. 애플 워치 시리즈 6은 오는 18일 미국, 푸에르토리코 및 27개 국가 및 지역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국내 판매는 2~3차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