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부터 홍수주의보 해제 시까지 지하철·버스 출퇴근 집중 배차시간 30분 연장 운행
우회 도로 이용 차량 증가 등으로 버스 배차 지연 시 BIT 및 TOPIS로 실시간 안내
 

연일 쏟아지는 폭우로 한강수위가 높아져 노들섬이 거의 잠겨 있는 모습 (사진:컨슈머와이드DB)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연일 쏟아지는 폭우로 서울시의 도로가 통제 중인 가운데 서울시는 출퇴근시간대 지하철과 버스를 증편 운행한다. 도로 교통 통제로 인한 시민들 불편 해소를 위해서다. 

7일 서울시는 금일 오전부터 홍수주의보 해제 시까지 출근시간대 및 퇴근시간대 지하철과 버스를 증편 운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서울지역 호우경보는 해제됨과 동시에 홍수주의보가 발령됐다. 현재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4개소는 여전히 도로 통제 중이다. 이렇게 도로통제가 장기화됨에 따라 출·퇴근시간대 시민들의 불편함이 커지고 있어 서울시는 대중교통 증편 운행을 실시하게 됐다.

이에 따라 지하철의 경우 출근 및 퇴근 집중배차시간을 평소보다 30분 연장했으며  현재 지하철 운행횟수를 평소보다 36회 증가해 운행중이다. 

버스도 전체 차량 모두 출퇴근 집중배차시간을 30분 연장해 운행하고 있다.  도로 통제로 주변 도로로 우회하는 차량이 많을 경우에는 배차가 지연될 수 있어 정류소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토피스 홈페이지,서울시 트위터 등으로 대중교통 운영 상황을 안내할 예정이다.
  
황보연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기상 악화 속에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로 통제 등 대외상황을 예의 주시하여 대중교통을 탄력적으로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