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아트뷰, '집·차 어디서나 음성으로 스마트 디바이스 콘트롤 한다 '
KT-아트뷰, '집·차 어디서나 음성으로 스마트 디바이스 콘트롤 한다 '
  • 강진일 기자
  • 승인 2020.05.2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아트뷰, 차량·가정용 디바이스에 ‘기가지니 인사이드’ 적용 위한 MOU

차량·가정 등 다양한 환경에서 음성으로 편하게 스마트 디바이스 제어 가능
업무협약을 마치고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왼쪽) 상무와 아트뷰 구원겸(오른쪽)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KT와 스마트 디바이스 전문회사 아트뷰가‘ 스마트카∙스마트홈 AI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1일 KT에 따르면, KT와 아트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트뷰의 다양한 스마트카∙스마트홈 디바이스에 KT의 클라우드 AI 플랫폼 기가지니 인사이드를 접목할 계획이다. 우선 올해 하반기 차량용 스마트 디바이스에 KT AI를 적용해 음성으로 내비게이션, 음악 듣기, 정보 확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가정에서도 AI 음성인식 기술 등을 적용해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트뷰 구원겸 대표는 “이번 KT와 MOU 로 아트뷰 고객들이 차량과 주방에서도 AI 서비스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자사의 스마트 디바이스 활용을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는 “국내 스마트카와 스마트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트뷰와 국내 최고 수준의 AI 기술을 보유한 KT가 손잡고 새로운 사업 협력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KT는 고객의 마음을 담아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심으로 노력하는 따뜻한 AI 기술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