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결제 시 손쉽게 비대면 배달 선택하는 안전배달 기능 탑재 등

배달앱 요기요가 비대면 결제를 권장하기 위해 앱 내에 안전배달 기능을 추가했다.(사진: 요기요)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배달앱 요기요도 비대면 결제에 동참한다. 요기요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결제 시 손쉽게 비대면 배달을 선택하는 안전배달 기능을 추가했다. 앞서 배달의민족은 비대면 결제 등 안전배달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3일 요기요에 따르면, 이날부터 요기요에서 발생하는 주문부터 배달까지 모든 딜러버리 서비스 접점의 위생을 강화하기 위해 안전배달 기능이 앱에 추가됐다;

안전배달 기능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기존과 동일하게 메뉴를 선택하고, 주문 배달 결제 페이지 내 주문 요청 사항에서 최상단에 배치된 안전배달 체크박스를 체크하기만 하면 간단하게 문앞에 놓고 전화주세요라는 비대면 배달 기능을 자동 설정할 수 있다.

요기요는 비대면 배달 기능을 권장하기 위해 최상위에 노출하고 고객들이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음식을 직접 받고 결제하는 현장결제를 선택하는 고객들에게도 요기서 1초결제또는 요기서 결제를 통해 안전하게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결제를 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이 외에도 요기요는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한 안전 장치도 마련했다. 일시적으로 현장결제를 원치 않는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일괄적으로 비대면 결제수단만 요기요 고객들이 이용가능하도록 조치했다. 현재 요기요 사장님포털을 통해 코로나19 예방과 관련된 다양한 위생 정보 등도 만나 볼 수 있도록 제공 중이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강신봉 대표는 최근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배달앱 등의 사용이 늘고 있는 만큼 요기요 역시 모든 관련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면서 배달앱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우리 레스토랑 파트너들과 고객은 물론 어려운 시기에 가장 전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라이더의 안전에도 최선을 다해 이 시기를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