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전 열차 27일 첫 차부터 정상 운행 중.. 오는 11월 27일까지 서울교통공사가 직접운영 전환, 임금은 3.2% 인상에 노사간 합의

(사진:컨슈머와이드DB)
서울 지하철 9호선의 노사간 임금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돼 27일 정상운행 중에 있다(사진:컨슈머와이드DB)

[컨슈머와이드-최진철 기자]  서울 지하철 9호선의 노사간 임금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돼 27일 정상운행 중에 있다. 

27일 서울지하철 9호선 2·3단계를 운영하는 서울메트로9호선운영㈜는 2018년 임금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됨에 따라 비상수송대책이 전면 해제되고, 9호선 2・3단계 구간이 정상운행한다고 밝혔다. 

서울메트로9호선운영(주) 노사는 약 2개월에 걸친 교섭에서 합의점을 찾지 못했고 지난 26일 오후 2시부터 제12차 임금교섭을 시작하여 장시간 임금협상을 벌였으나 합의점에 도달하지 못했다. 그러나  최종적으로 기본급 3.2% 인상과 오는 11월 27까지 고용승계 후 서울교통공사가 직접운영하는 것에 극적 합의해 파업은 하지 않게 됐다. 

서울메트로9호선운영(주) 용연상 사장은 먼저 파업을 예고함으로써 “시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매우 죄송하다”며 "끝까지 시민들의 이용편의와 안전을 위해 큰 결정을 내려준 노조와 아울러 노사간 합의에 도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서울메트로9호선운영(주) 노사는 "앞으로도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지하철 9호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