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6월 1위 신용카드 '우리 위비온카드'...은행 예금은
뱅크샐러드, 6월 1위 신용카드 '우리 위비온카드'...은행 예금은
  • 민형기 기자
  • 승인 2018.07.1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 예금, 적금 3개 분야 6월 인기 금융상품 BEST 순위 발표
뱅크샐러드가 11일 카드, 예금, 적금 3개 분야 6월 인기 금융상품 BEST 순위를 발표했다.(사진: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가 11일 카드, 예금, 적금 3개 분야 6월 인기 금융상품 BEST 순위를 발표했다.(사진: 뱅크샐러드)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뱅크샐러드 기준 지난달 서비스 이용자에게 가장 큰 인기를 얻은 카드는 우리 위비온카드로 나타났다. 1금융권 예금 ‘KEB하나은행 리틀빅 정기예금’, 1금융권 적금 국민은행 KB리브와 함께 매일매일적금등이었다.

11일 뱅크샐러드에 따르면, 6월 한달간 뱅크샐러드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신용카드는 우리카드의 위비온카드였다. 뱅크샐러드는 이 신용카드가 해외가맹점에서도 3%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어 해외휴가를 앞둔 여행객 또는 직구족들 사이에 인기를 끈 것으로 인기 이유를 분석했다. 이어 2위는 수협은행의 Real?Real!카드, 3위는 삼성카드 taptap O, 4위는 현대카드 ZERO(할인형), 5위는 신한 Hi-point 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체크카드분야 1위에는 신한 S20 체크카드였다. 이 카드는 서점, 외국어학원, 어학시험 응시료, 대중교통 등 다양한 곳에서 폭 넓은 할인 혜택을 제공해 새내기 대학생들이 입문하기 좋은 카드로 알려져있다. 2위는 신한 S20 Pink 체크카드, 3위는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4위는 배달의민족 우리체크 카드, 5위는 신한카드 S-Line 체크카드가 차지했다.

예금 부문의 경우 제1금융권 1위는 KEB하나은행의 리틀빅 정기예금으로 분석됐다. 2위는 전북은행의 스마트정기예금, 3위는 씨티은행 프리스타일예금, 4위 전북은행 시장금리부 정기예금, 5위는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순으로 나왔다.

2금융권 예금 1위는 솔브레인저축은행의 정기예금(단리), 2위 유안타저축은행 정기예금(복리), 3위 더블저축은행 정기예금(단리), 4위 유진저축은행 e정기예금(복리), 5위는 KB저축은행의 정기예금(복리)로 집계됐다.

적금에서는 제1금융권 1위에 국민은행 KB리브와 함께 매일매일적금, 2IBK기업은행의 IBK평생든든자유적금, 3위 대구은행 e-U(이유적금), 4위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5위에 부산은행 장학적금이 올랐다.

2금융권 적금 1위는 웰컴저축은행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 2위 한국투자저축은행 정기적금, 3NH저축은행 정기적금, 4위는 키움저축은행 e-plus 정기적금, 5위에는 금화저축은행 자유적립예금이 선정되어, 전반적으로 1,2 금융권을 통틀어 소액을 정기적으로 저금하는 상품들이 상위권을 차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뱅크샐러드 운영사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는 뱅크샐러드를 이용하면 나에게 가장 많은 혜택을 주는 금융상품을 클릭 몇 번으로 찾아볼 수 있다앞으로도 고객 소비패턴을 1:1 맞춤 분석함으로써 최적의 자산관리 조언을 제공할 수 있도록 뱅크샐러드 고유의 기술적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이번 인기 금융상품 분석은 뱅크샐러드 앱과 웹을 통한 각 상품별 신청 클릭 수를 기준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