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9 언팩 행사 초청장 발송...업계, 갤럭시S9 실적 부진 타계 위한 전략 풀이

삼성전자가 28일  오는 8월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진행하는 갤럭시노트9 언팩행사 초청정을 발송했다.(사진: 초청정 캡처)
삼성전자가 28일 오는 8월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진행하는 갤럭시노트9 언팩행사 초청정을 발송했다.(사진: 초청정 캡처)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9 출시일정을 확정발표했다. 오는 89(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노트9 언팩 행사를 통해서다.

삼성전자는 28일 글로벌 글로벌 미디어·파트너에게 언팩 행사 초청장을 발송했다.

공개된 초대장에는 황금색으로 빛나는 S펜 이외에는 별다른 문구는 없다. 갤럭시노트9에 대한 사전 공개를 최소화하면서 기대감을 높이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업계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9의 실적 부진을 타계하기 위해 갤럭시노트9를 예전 보다 빨리 시장에 투입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2분기 삼성전자의 영업이익 전망치는 15조원 안팎이다.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을 냈던 1분기 영업이익(156400억원)에 밑도는 수치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노트9의 경우 823일 공개돼 921일 출시된 것을 감안하면 갤럭시노트9의 출시일정이 약 3주정도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이는 2분기 실적 부진과 무관해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노트9는 스마트폰의 리모콘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S펜에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되고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서비스인 빅스비 2.0’이 처음으로 탑재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