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교환 기간 20일부터 내달 2일까지...아리따움, 에뛰하우스 매장 및 고객센터

▲ 사진: 안티몬 중금속 허용기준 초과 검출로 판매 중단 및 회수조치된 아리따움풀커버크림 컨실러 2호/ 식약처)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아모레퍼시픽 중금속 검출과 관련, 아모레퍼시픽 그룹(이하 아모레서퍼시픽)이 공식사과했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지난 19일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등에서 판매한 6개 제품에서 중금속 안티몬이 허용 기준 초과 검출돼 판매 중단 및 회수조치를 내렸다. 해당제품들은 화장품 ODM 전문업체인 ㈜화성코스메틱이 제조했다. 이날 식약처는 이외에 6개 업체 7개 제품에 대해서도 동일한 조치를 내렸다.

20일 아모레퍼시픽은 아리따움과 에뛰드하우스 일부 제품의 자진회수로 인해 고객님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공식 사과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날 입장자료를 통해 “당사의 경우 화성코스메틱에서 올해 1월 이후 납품받은 ‘아리따움’ 4종과 ‘에뛰드하우스’ 2종 가운데 일부 로트(lot)의 제품이 포함됐다”며 “회수 대상 제품을 소지한 고객께서는 아리따움과 에뛰드의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 방법에 따라 교환 및 환불을 받으실 수 있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 중금속 검출과 관련, 아모레퍼시픽 그룹(이하 아모레서퍼시픽)이 공식사과했다. (사진: 회수명령을 받은 아리따움풀커버스틱컨실러1호라이트베이지/ 식약처)

식약처로부터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를 받은 브랜드 및 제품은 ▲아리따움풀커버스틱 컨실러1호 라이트베이지( 제조번호 AAH 사용기한 ‘21.01.12 등 3종)▲아리따움풀커버스틱 컨실러2호 내추럴베이지( 제조번호 ELG 사용기한 ‘20.12.17)▲아리따움풀커버크림 컨실러1호(제조번호 GLG 사용기한 ‘20.12.14 등 2종)▲아리따움풀커버크림 컨실러2호(제조번호 AAH 사용기한 ‘21.01.14)▲에뛰드하우스에이씨 클린업마일드컨실러(제조번호 AAH 사용기한 ‘21.01.08)▲에뛰드하우스드로잉아이브라우듀오3호그레이브라운(제조번호 GLG사용기한 ‘20.12.17) 등 6개 품목이다. 이중 ‘드로잉 아이브라우 듀오 3호 그레이브라운’은 고객 판매 이전에 모두 회수 조치 완료된 상태다.

해당제품의 교환 및 환불 방법은 아리따움의 경우 전국 아리따움 매장 및 아모레퍼시픽 고객센터를 통해서 가능하다. 에뛰드하우스는 에뛰드하우스 매장 및 에뛰드하우스 고객센터를 통해서다. 기간은 20일부터 내달 2일까지다.

아모레퍼시픽은 “제조판매업체로서 모든 판매 제품에 대한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문제로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이에 저희는 회수 진행 과정에서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고객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와 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며 다시 한번 사과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