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더 K9 주요 핵심 기술 공개..차로유지보조, 후측방모니터 등
기아차, 더 K9 주요 핵심 기술 공개..차로유지보조, 후측방모니터 등
  • 최진철 기자
  • 승인 2018.03.0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측방모니터, 네이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최첨단 기술 대거 탑재 예정..‘Gravity of Prestige: 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 디자인 콘셉트 외형 렌더링 이미지 공개
▲ 기아차 플래그십 세단 더K9에는 차로유지보조 (LFA, Lane Following Assist), 후측방모니터(BVM, Blind-spot View Monitor),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곡선구간 자동감속) 등 최첨단 신기술이 대거 탑재된다.(사진: 기아차)

[컨슈머와이드-최진철 기자] 기아차 더 K9에는 동급 최초로 적용된 차로유지보조 (LFA, Lane Following Assist) 등 최첨단 기술이 대거 탑재된다.

7일 기아차는 고급 오너드리븐 콘셉트의 대형 세단으로서 운전자에게 최상의 주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 K9에 적용된 핵심 기술을 최초 공개했다.

기아차에 따르면, 더 K9에는 동급 최초로 적용된 차로유지보조 (LFA, Lane Following Assist)가 탑재된다. 이 기술은 전방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선행 차와의 차간 거리 유지 및 차로 중앙 주행이 가능하도록 조향 및 가감속을 제어해주는 첨단 주행 신기술이다. 일반 도로까지 실제 사용 구간을 대폭 확대한 차로유지보조(LFA) 기술은 고속도로 주행보조(HDA)와 함께 운전자들에게 최고의 주행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후측방 사각지대 감지 및 경보시스템에 한 단계 진일보한 후측방모니터(BVM, Blind-spot View Monitor)도 신규 적용된다. 후측방모니터(BVM)는 운전자가 방향지시등을 조작할 경우,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좌/우 클러스터 화면에 개별적으로 표시해 안전하게 차선 변경을 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곡선 구간 주행 시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곡선구간 자동감속)(NSCC, Navigation-based Smart Cruise Control)도 탑재된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곡선구간 자동감속)(NSCC)는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곡선구간에 진입하기 전 자동으로 차량의 속도를 자동적으로 감속해 곡선로를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제어한다.

전면 주차 차량의 후진 출차시 후측방 접근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해주는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를 동급 최초로 적용해 전방위적인 안전성을 높였다. GPS와 연계해 차량이 터널에 진입할 때, 창문과 공조 시스템을 자동적으로 제어하는 터널연동 자동제어 기능도 탑재해 운전자의 편의를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THE K9은 웅장하면서도 기품 있는 외관과 첨단 지능형 주행신기술이 대거 집약된 플래그쉽 세단”이라며, “기아차의 디자인과 기술력의 정수로서 고급차의 새로운 지평 열 것”이라고 밝혔다.

▲ 기아차가 7일 공개한 더K9 외형 렌더링 이미지

한편, 이날 기아차는 더 K9의 외장 렌더링 이미지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에는 ‘Gravity of Prestige: 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 디자인 콘셉트로 탄생된 더 K9의 외장 이미지가 담겼다.

우선 더 K9의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시작되는 후드의 풍부한 볼륨과 입체적이고 섬세한 디자인을 통해 웅장하면서 품격 있는 럭셔리 세단의 위엄과 기품이 잘 형상화됐다. 특히 더 K9은 눈빛부터 다르다. 빛의 궤적을 동적으로 형상화한 LED헤드램프가 더 K9의 첫인상을 한층 고급스러우면서도 진보적인 인상으로 각인시킨다. 특히 응축된 에너지가 확산되며 점진적으로 변화해가는 형상을 시각화한 기하학적 패턴의 시그니처 그릴 역시 이같은 첫인상을 배가시킨다.

▲ 기아차가 7일 공개한 더K9 외형 렌더링 이미지 후면부

측면부는 균형 잡힌 비례감을 기반으로 전체적으로는 안정적인 이미지를 추구하면서, 동시에 긴장감 있는 면 처리와 변화감 있는 캐릭터라인을 통해 강력하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이미지가 형상화됐다. 후면부 역시 테일램프가 눈에 띈다.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빛의 움직임을 형상화한 디자인이 적용된 리얼 콤비 램프가 더K9의 기품있는 위엄을 완성시켜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