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맵’ 800만 다운로드 돌파해.. 금일부터 아이폰으로 이용 범위 확대

▲22일 SK텔레콤은  iOS 버전을 출시하며, 기존 안드로이드에서만 제공하던' T맵X누구' 이용 범위를 아이폰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컨슈머와이드 -강진일 기자]이제 말로하는 AI 내비게이션 'T맵'을 아이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22일 SK텔레콤은  iOS 버전을 출시하며, 기존 안드로이드에서만 제공하던' T맵X누구' 이용 범위를 아이폰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 

아이폰 고객은 앱스토어에서 T맵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T맵’ 사용 고객은 앱 업그레이드를 통해 바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SK텔레콤은 T맵X누구가 운전 중 화면 터치 없이 음성만으로 목적지를 검색및 변경이 가능해 교통 안전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T맵x누구의 다운로드 수가 800만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고객 이용 패턴 분석 결과, 'T맵X누구의 대화형 UI(User Interface)가 차량 내 운전 방식도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명령 사용자의 주행 중 터치 조작이 T맵X누구 출시 전과 비교해26% 감소하는 등 음성명령이 터치를 빠르게 대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로교통공단 연구결과에 따르면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은 일반 운전에 비해 교통사고를 일으킬 확률이 4배 이상이나 높고, 운전대 조작 실수나 신호위반, 차선위반 등을 할 확률이 30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청의 통계에 따른  운전 중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발생한 교통사고는 연 평균 251건, 이에 따른 사상자 수는 426명으로 나타났다. 운전 중 휴대전화를 사용하다 지난해 경찰 단속에 걸린 건수는 7만 3266건으로 지난 2013년 3만 3536건과 비교해 118%나 증가했다.

SK텔레콤은 T맵X누구의 음성인식 기능 이용이 확산될수록, 운전 중 휴대전화 이용에 따른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SK텔레콤은 다음달 중 음성으로 전화 걸기/받기와 현재위치/도착예정시간 문자 전송 기능 등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신규 AI 기술을 적용한 교통정보, 길안내 예측 알고리즘 등을 새롭게 개발해 반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