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공동마케팅 및 신사업분야 포괄적 사업협력 MOU 체결..양사간 사업범위 단계적 확대 통해 지속적인 협력모델 발굴 예정

▲31일 KT와 이베이코리아는 서울 광화문 KT사옥에서 신사업 발굴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사진: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기자] G마켓·옥션· G9등 이베이코리아의 쇼핑몰에서 KT유무선이 상품 판매되고 이베이코리아의 쇼핑데이터가  KT '기가지니'에 활용된다. 

31일 KT와 이베이코리아는 서울 광화문 KT사옥에서 신사업 발굴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MOU를 통해 ▲KT '기가지니' 내 이베이 쇼핑몰 입점 등 ‘신사업 발굴’ ▲이베이 쇼핑몰 내 KT 유무선 상품 판매를 위한 ‘채널 확대’ ▲멤버십 및 B2B상품 홍보 등 ‘공동 마케팅’ 분야등에서 상호 협력하게 된다. 

양 사는 이번 MOU로 이베이코리아의 커머스 산업 운영 노하우와 KT의 IC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통신과 커머스 산업이 결합된 새로운 혁신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강화할 방침을 세웠다.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는 "이베이코리아와 KT의 만남이 양 사 고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베이코리아가 e커머스로 축적해온 데이터와 KT가 가진 높은 수준의 기술력이 만나 미래의 커머스 시대를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T Mass총괄 임헌문 사장은 “이번 MOU로 KT와 이베이코리아가 만나 양사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장을 발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나아가 통신과 커머스가 융합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고객 편익 증대뿐 아니라 통신 및 커머스 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