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28일까지 ‘렌탈∙케어 특별대전’ 진행..정수기,운동기구 등 생활용품렌탈을 비롯 가사도우미등 생활서비스렌탈도 가능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롯데닷컴이 오는 28일까지 ‘렌탈∙케어 특별대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행사를 통해 대여 서비스 및 생활 서비스를 한데 모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롯데닷컴)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롯데닷컴이 오는 28일까지 ‘렌탈∙케어 특별대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행사를 통해 대여 서비스 및 생활 서비스를 한데 모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닷컴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최근 정수기, 공기청정기는 물론 비매트리스, 운동기구, 타이어, 안마의자 등 광범위한 생활용품에 대해 무리해서 구매하는 대신 저렴하게 렌탈해 사용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롯데닷컴은 온라인 렌탈 서비스의 경우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는 새로운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인식되면서 수요가 급상승하고 있다고 보고 생활용품을 비롯해 생활서비스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실제로 롯데닷컴이 지난 해 6월부터 12월까지 렌탈∙케어상품 살펴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월 평균 81.5%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닷컴은 렌탈 서비스뿐 아니라 시간 활용과 소비 모두 합리적인 방향을 꾀하는 고객들을 위해  매트리스 케어, 가사도우미 서비스 등 생활서비스를 포함 총 2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추천 상품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등의 렌탈 서비스다. LG, 쿠쿠전자, 코웨이 등 다양한 상품이 선보이며 이 외에도 고급 예복, 유아용품 등의 렌탈서비스도 가능하다. 생활 서비스인 입주·이사 가사 도우미 서비스도 눈 여겨볼 만하다. 이용 방법은 롯데닷컴에서 관련 상품을 클릭해 상담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된다.  

롯데닷컴 생활팀 최치영 책임은 “몇 년간 렌탈 상품을 찾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담당 MD가 따로 배정되기도 했다”며 “최근에는 관련 서비스 역시 다양 해져 미용기기나 예복 렌탈 서비스, 자동차관리 서비스까지 인기를 얻는 추세”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