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1분기 내 삼성페이 미니 출시 예정...쇼핑, 리워드 등 신규 서비스도 제공 예정

▲ 삼성전자가 삼성페이 미니 서비스를 올 1분기 내 국내 정식 출시한다. (사진: 삼성전자 )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페이 미니 서비스를 올 1분기 내 국내 정식 출시한다. 삼성페이 미니는 갤럭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삼성 페이 미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온라인 결제뿐 아니라 멤버십, 라이프스타일, 교통 카드 등 기존 삼성 페이의 편리한 부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단, 오프라인 결제는 기존 삼성 페이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삼성 페이 미니’는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버전 이상, HD급(1280x720) 이상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삼성페이 신규 부가 서비스도 선보인다. 우선 삼성 페이 ‘쇼핑’ 서비스는 삼성 페이 계정으로 입점한 쇼핑몰에 자동 로그인되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마켓, 현대백화점, 위즈위드, 패션·뷰티 소호몰 등의 다양한 상품을 검색, 구매할 수 있다. 도서, 여행, 해외 직구 등 특화 카테고리도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 페이 고객들은 ‘리워즈’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 삼성 페이로 결제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할 시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쿠폰 교환 및 이벤트 참여 등에 사용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 1분기 내에 삼성페이 미니가 출시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며 “이는 온라인 간편 결제 서비스를 확대해 모바일 결제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이어 “쇼핑, 리워드 등 신규 부가 서비스를 통해 삼성페이의 사용성과 편의성이 확대되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삼성페이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