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나가시 마블링 아트 디자인 적용, ‘단 한 방울도 헛되지 않는다’라는 철학

▲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SK-II는 일본의 전통 예술 기법인 스미나가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한 ‘2016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SK-II가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한정판 피테라 에센스를 선보인다.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SK-II는 일본의 전통 예술 기법인 스미나가시(Suminagashi)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한 ‘2016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2016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11월 1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24일부터 롯데닷컴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오는 27일부터는 롯데백화점에서 선출시한다.

이번 한정판이 영감은 받은 스미나가시(Suminagashi) 기법은 수면에 먹물이나 잉크를 떨어뜨린 후 바람을 불어서 퍼지게 한 무늬 그대로를 염색하는 기법으로, ‘단 한 방울도 헛되지 않는다’라는 철학에서 비롯된 일본의 전통 예술이다. 잉크 한 방울, 한 방울과 물이 만나 소용돌이를 만들어 나오는 이무늬는 오직 단 하나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예술작품으로 재탄생 된다.

브랜드 측은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기존 한정판보다 더욱 특별하다”며, 그 이유로 “피테라 방울이 모여 피테라 에센스 한 병이 완성되듯 스미나가시 기법 또한 방울 하나하나와 바람의 움직임 등이 모두 모여 단 하나뿐인 예술작품으로 탄생되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SK-II의 아이코닉 한 피테라 에센스와 만나 더욱 특별함을 담은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세 가지 색상 빨강, 파랑, 초록 스미나가시 마블링 아트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2016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230ml 용량, 21만원에 판매한다. 피테라 에센스는 SK-II만의 고유 성분인 피테라™원액을 90% 이상 함유한 제품으로, 350여 종의 효모를 연구한 결과 탄생된 자연 발효 대사액인 피테라™는 미네랄, 아미노산,비타민 등의 50여 가지 미세 영양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