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에게 근시 진행을 억제 효과

▲ 시력교정술 사후관리시스템 및 근시진행을 억제하는 드림렌즈 (사진제공: 새얀안과)

[컨슈머와이드-신동찬 기자] 우리 아이들의 눈건강이 위험하다.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는 환경이 근시 등의 시력저하를 가져오는 주요 요인이 된다. 이처럼 시력이 나빠질때 가장 많이 선택하는 교정 방법이 안경 및 렌즈 착용이다. 하지만 이러한 교정은 일상생활에 지장 및 인상이 변하는 단점을 개선한 새로운 대안으로 드림렌즈가 떠오르고 있다. 

드림렌즈는 근시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가 입증된 성장기 어린이 시력교정 방법이다. ‘각막 굴절 교정술 렌즈’로 착용시 시력을 교정하는 일반 렌즈와 달리 취침 시 착용하면 다음날 안경이나 렌즈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잠자는 동안 최소 6시간 이상 착용 시 각막형태를 변화시켜 다음날 아침 렌즈를 빼면 하루나 이틀 정도 안경이나 렌즈 없이 정상시력을 유지할 수 있는 원리다. 

드림렌즈에 적응되면 일상생활이 편리해진다. 자고 일어난 아침이면 시력이 교정돼 일상 생활 시 시야가 선명해지기에 운동 등의 야외 활동을 할때에도 매우 좋다. 하룻밤 착용으로 2~3일 동안 효과가 지속되기도 하며 잘 관리하면 2년 이상 사용할 수도 있다. 

이와같은 드림렌즈는 만 5세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착용하는데, 특히 각막의 탄성이 좋은 어린 나이에 착용해야 더 높은 시력 유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