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엘, '퀴노아 아기피부 에센스' 점수 별3.3개

[컨슈머와이드-김민정 컨슈머애널리스트] 얼굴에 각질이 피부 세포의 생성과 소멸되는 주기에 맞춰 얼굴에 피지와 함께 쌓인다. 이럴 때는 3일에 한번 정도 각질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다. 각질제거에 여러 가지 제품을 사용하지만 세안 시 사용하는 제품이 아닌 일반적으로 메이크업 기초제품으로 각질제거 기능까지 있는 것은 흔하지는 않다. 이번에 품평을 의뢰받은 키엘의 ‘퀴노아 아기피부 에센스’ 는 그러한 기능이 있는 기초 제품이라 할수 있겠다.
   
 

기능성 화장품은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효과가 달라진다. 퀴노아 아기피부 에센스는 3일에 한번 저녁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밤 사이 마이크로 필링 효과로 각질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시켜 아기 피부처럼 보다 매끄러운 피부결과 맑고 고른 피부톤을 만들어 주는 것을 주요기능으로 하고 있다.

퀴노아 에센스는 일반적인 밤 세안후 기초의 토너를 바른 후 발라주는 것이 적당하다. 처음에 발랐을 때는 약간의 따가움을 경험한다. 이 피부 따가움은 피부 종류에 따라 3~10분 정도 지속된다. 피부 모공속의 세포연결을 끊어주어 각질 생성의 주기를 맞춰주기 때문에 따가움을 느끼게된다. 퀴노아 아기피부 에센스를 바른 후 마지막으로 알로애나 순한 수분크림으로 정돈해주면 된다.
 
이때 주의 할 것은 비타민 A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같이 사용하면 피부가 붉어지고 따가움이 심해 질수 도 있으니 유의가 필요하다. 본인도 시행착오 끝에 알게 됐다. 처음 사용 시에는 붉은 기가 얼굴에 있고 심하게 따가왔다. 그래서 알로에로 진정을 하고 매일 사용하던 것을  멈추고 3일에 한번 사용하는 것으로 함께 쓰는 제품을 순한 것으로 바꾸자 효과가 나타났다.

퀴노아 에센스를 사용한 다음날 아침에는 모공속 노폐물과 각질이 모두 제거되어 손으로 맛사지하며 얼굴 각질을 제거하지 않아도 물에 씻겨 나온다. 퀴노아 에센스는 밤사이 저자극으로 각질을 녹여내므로 일부러 맛사지해 줄 필요가 없다. 그런데 모공이 노폐물없이 깨끗하기 때문에 자칫 모공이 넓어질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여 쿨링 마스크팩을 해주면 깨끗한 모공을 조여주고 화장을 잘 받을수 있도록 알로에나 토너로 정돈후에 기초화장을 해주면 된다. 이때 얇아진 피부결에 대해서 보호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선크림을 꼼꼼히 바른다든지 베이스를 잘해주어서 각질을 벗겨낸 피부를 꼼꼼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 퀴노아 아기피부 에센스 사용 1번째-4번째
   
▲ 퀴노아 아기피부 에센스 사용 5번째-8번째
   
▲ 퀴노아 아기피부 에센스 사용 9번째-11번째

3일에 한번씩 위에 소개한 방법으로 사용하면서 모공과 피부톤의 변화를 사진으로찍었다. 5번 사용할 때 까지는 여전히 붉은 기가 남아 있었으나 피부가 어느정도 적응되고 나서부터는 피부가 맑아지는 것 같았다.

----------총평은 ------------------

피부 건강 ★★★

주름 개선 ★★★

맑아진 피부 ★★★★

균일한 피부 ★★★

탱탱해진 피부 ★★★

촉촉해진 피부 ★★★★

피부 장벽 강화 ★★★

피부결 개선 ★★★★

본인은 컨슈머와이드로 부터 제품을 받아 정직하게 작성했음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