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말부터 국내외 홍보 시작…9월30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막공연 및 부대행사 진행

▲ 대한민국 쇼핑관광축제의 새이름이 코리아 세일 페스타로 확정됐다.(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오인주 기자] 대한민국 쇼핑관광축제의 새이름이 코리아 세일 페스타로 확정됐다.

22일 산업통산자원부(산자부)에 따르면, 2016년 쇼핑관광축제의 명칭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로 결정됐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는 대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한 3개의 후보안인 K-FESTA, Korea Shop & Fun Festival, Grand Shopping KOREA를 전문가 자문을 통해 발전시킨 명칭으로 코리아(Korea)는 한국을 대표하는 행사임을, 세일(Sale)은 내ㆍ외국인을 대상으로 상품ㆍ관광ㆍ문화를 모두 다 판매하는 세일행사를, 페스타(FESTA)는 쇼핑을 비롯하여 먹거리, 공연 등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의미한다. 특히 페스타(FESTA)는 축제라는 의미뿐 아니라, 페스티벌(Festival)의 F, 익스피리언스(Experience)의 E, 쇼핑(Shopping)의 S, 투어(Tour)의 T, 어트랙션(Attraction)의 A의 앞글자를 따서 쇼핑, 관광, 축제의 매력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행사라는 내용이 담겼다.

산자부는 앞으로 통합 명칭에 어울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등을 내달 중 개발하고,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해 내달말부터 국내외 홍보를 시작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영동대로 및 코엑스 일원에서 개막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된다.  개막 공연은 9월 30일 저녁부터 류 스타가 대거 출연하는 대규모 케이팝(K-POP) 공연으로 마련된다. 부대행사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케이-쇼핑(K-Shopping), 케이-뷰티(K-Beauty), 케이-푸드(K-Food), 케이컬쳐(K-Culture), 케이투어(K-Tour)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케이(K)-브랜드를 영동대로 및 코엑스에 세션별로 조성해 쇼핑축제 테마파크가 구현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