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누적 413대, 6월에만 125대 판매

▲ 사진출처: 토요타 코리아 시에나 홈페이지 캡처

[컨슈머와이드-최진철 기자] 토요타 시에나가 올상반기 국내 수입 미니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10일 토요타에 따르면, 시에나는 올해 상반기 누적 413대가 판매됐다. 이는 전년 동기(287대)대비 43.9% 성장한 수치다. 특히 지난달에만 125대를 판매, 시에나 출시 이후 월간 판매로는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

이러한 판매 실적 배경에 대해 토요타측은 시에나의 다양한 편의장치가 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지난 2011년 11월 국내 첫 론칭된 시에나는 오토만 시트로 대표되는 쾌적한 실내공간’, ‘3열 파워폴딩 등 다양한 편의장치’, ‘동급 최고의 안전성능’ 등으로 ‘퍼스트 클래스 리무진’으로 통했다. 특히 4륜 구동 모델은 수입 미니밴 중 유일하다.

또한 지속적인 편의사항 및 안전장치 업그레이드로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었다. 지난 2월 3세대 시에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2015 뉴 시에나’에는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인테리어, 4.2인치 TFT LCD디스플레이, 한국형 내비게이션, 사각지대 감지장치(BSM, Blind Spot Monitor), 후측방 경고시스템(RCTA, Rear Cross Traffic Alert), 기존 7개에서 동반석 시트쿠션 에어백까지 추가한 총 8개의 SRS 에어백, 총 4개의 유아용 차량 안전시트 장착 등 대폭 강화된 기본장착 옵션이 국내 고객들의 큰 호평을 받고 상반기 판매증가에 기여하고 있다고  토요타 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