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11번가·G마켓, 이달말까지 ‘사이버먼데이’ 등 해외직구 할인 행사
롯데온, 내달 11일까지 '크리스마스 토이페스타' 사전 행사

이커머스가 이달말까지 해외직구 파격 할인전을 진행한다.(사진: 쿠팡)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블랙프라이데이에 이어 이번엔 사이버먼데이 행사 등 이커머스가 이달말까지 해외직구 파격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달 블랙프라이데이 등 행사로 해외직구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G마켓이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해외직구 상품 판매를 지난달 동기간 대비 비교한 결과 명품, 가전기기, 건강식품 등이 불티나게 판매됐다.  직구 전통 강자인 수입명품은 229% 증가했고, 이어  음향기기(140%), 주방가전(136%), 계절가전(92%), 모바일/태블릿(70%), 영상가전(68%) 등 고단가 품목인 디지털가전의 구매가 증가했다.  건강식품도 전월대비 83% 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건강식품 외에 아이폰, 에어팟, 앰프 스피커, 휴대용 모니터, 캠핑난로 등이 상위 20위 이내 순위에 들었다. 

사진: G마켓

28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이 사이버먼데이(Cyber Monday)를 맞이해 ‘사이버먼데이’ 할인 행사에 돌입했다.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 사이버먼데이는 미국의 추수감사절 연휴 후 첫 월요일로 온라인 쇼핑계의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린다. 쿠팡은 우선 이 기간 동안  최대 75% 할인에 추가로 적용 가능한 쿠폰을 발급한다. 10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을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인기특가’ ‘테마딜’ ‘브랜드딜 ‘NBA 팬스토어’ 등의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재로우 유산균, 닥터스베스트 MSM 등 인기 건강식품과 레노버 태블릿, 샤오미 홍미노트, QCY 이어폰, 낫싱 폰 원 등 인기 디지털, 그리고 맥, 랩시리즈, YSL 등 뷰티 상품을 할인판매한다.  테마딜은 환절기 건강, 겨울 시즌 뷰티, 겨울 가전 등 겨울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상품을, 브랜드딜은 재로우, 스타벅스, 레노버, 로지텍 등 인기 직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한다.   ‘NBA 팬 스토어‘에서는  NBA 전설들의 레트로 유니폼을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고객들이 사이버먼데이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3일 간 특별한 가격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며 “평소 해외 인기 상품을 눈여겨본 고객은 물론 블랙프라이데이를 놓친 고객에게 좋은 쇼핑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도 28일 사이버먼데이를 맞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말일까지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아마존US(미국) 상품과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 내 인기 상품을 총망라해 수백만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이날 오후 8시 직구 상품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볼 수 있는 ‘LIVE11’ 라이브방송 사이버 먼데이’가 진행된다. 직구족에게 인기가 높았던 품목들을 엄선한 250만여 개 해외직구 상품 할인도 이어진다. 아이허브, 오플닷컴 영양제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하고, 'LG 75인치 UHD TV'는 관부가세 포함가로 국내 유사 스펙 제품 대비 30만원 이상 저렴한 140만원대, 'LG 86인치 UHD TV'는 210만원대로 판매한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30일까지 ‘해외직구 빅세일’을 진행한다. 해외직구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0%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최대 10만원 카드사 즉시할인도 해준다. 빅세일 기간 오후 8시에 진행되는 특집 라이브 방송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전용 특가와 혜택 상품을 판매한다.  28일에는 네이처하이크의 캠핑 에어텐트, 29일 오플닷컴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건강식품, 30일에는 현지 전문가가 소싱한 위드밀라노의 명품을 판매한다. 

G마켓 관계자는 “연말 소비 대목을 맞아 준비한 해외직구 빅세일로 해외 인지도 높은 상품을 특가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온은  '크리스마스 토이페스타' 사전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은 28일부터 내달 11일까지다. 행사 기간 크리스마스 선물로 인기가 많은 레고, 헬로카봇, 미미월드, 영실업의 완구를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레고, 헬로카봇, 미미월드, 영실업 등 20여개 인기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추가로 브랜드별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해 최대 6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재고가 없어 구매하기 어려웠던 레고, 쥬라기월드, 뽀로로 등의 한정판 상품 및 인기 상품 은 행사 기간 매일 1개 브랜드를 선정해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토이저러스몰에서도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온라인 단독 사전행사를 진행한다. 레고, 실바니안, 해즈브로 등의 인기상품을 할인 판매하며, 롯데카드로 7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 즉시 할인 판매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