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정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 교육 훈련비 지원 및 숙식 제공

면접 거쳐 볼보트럭코리아 협력 사업소 정규직 취업의 기회 제공

다양성과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기 위해 여성인력 양성 지원에 힘쓸 것

지난 2월 개최된 볼보트럭코리아 기자간담회에서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이 볼보트럭의 지속가능성 실천 영역인 '사람'에 대해 강조하고 있는 모습 (사진:강진일 기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볼보트럭코리아가 여성 정비사 양성 교육과정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볼보트럭코리아가 특히 '여성' 정비사 양성에 특히 관심을 가지고 힘을 쏟는 이유는 '사람'이 볼보트럭이 추구하는 가치 중 하나인 '지속가능성'의 실천방법이기 때문이다. 

볼보트럭은 이미 작년 9월과 12월에 여성정비사와 여성운전자 1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3주간의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볼보트럭코리아의 여성정비사 1기 교육생들은 교육과정 수료 후 현재 볼보 서비스 네트워크 현장에서 정식 테크니션으로 실무를 수행하며 활약하고 있다.

이번 여성정비사 양성 교육과정 2기 교육생 모집 기간은 10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볼보트럭 전문 정비를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교육생 지원 우대 조건은 자동차, 기계, 전기 관련 학과 전공자 또는 관련 업무 종사자, 자동차 정비 및 건설기계 관련 자격증 보유자 등이다. 

선발된 여성은 12월 19일부터 2023년 1월 6일까지 볼보트럭코리아 평택 종합출고장 내 테크니컬 센터에서 3주간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생들은 해당 기간 동안 오일 교환, 휠 탈부착, 볼보트럭 신차 기능들에 대해 이론 및 현장 체험 교육을 제공하며 정비사로서 갖추어야 할 기술적 역량을 익힐 예정이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교육 훈련비와 교육 기간 중 숙식은 물론 유니폼 및 작업복을 제공받는다. 한 3주간의 교육을 수료하고 모든 교육 과정을 통과하면,  면접을 거쳐 볼보트럭코리아 협력 사업소에서 정규직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지난해 진행된 여성정비사 교육 프로그램이 볼보트럭 본사차원에서 소개되어서 많은 관심과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며,  “볼보트럭은 앞으로도 다양성을 존중하고 여성들이 성별의 제한 없이 트럭업계에 도전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인식 전환에 앞장서는 한편 전문성을 갖춘 여성 인력 양성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