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내달 12일까지 ‘2022 추석 프로모션’
G마켓·옥션, 오는 21일까지 추석선물 얼리버드
위메프, 내달 12일까지 ‘2022 추석’ 기획전
티몬, 17일까지 ‘추석사전예약’ 프로모션

이커머스의 추석 선물세트 수요 선점 경쟁이 시작됐다. 쿠팡이 ‘2022 추석 프로모션’을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사진: 쿠팡)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커머스의 추석 선물세트 수요 선점 경쟁이 시작됐다. 즉시할인에 특별혜택까지 추석선물세트 수요 잡기위해 총력전을 펼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2022 추석 프로모션을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명절 선물세트부터 명절 음식, 여행 패키지까지 관련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단 하루 특가도 운영된다. 오는 29일부터는 CJ제일제당, 동원, 설화수, 제스파 등 대표 13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단 하루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데이도 함께 진행된다. 로켓배송 상품이나 로켓프레시 15000원 이상 상품들은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아도 간편하게 로켓선물서비스도 제공된다. 이밖에 한복과 용돈봉투를 비롯해 송편, 과일 등 명절 음식 차례를 지내기 위해 필요한 주방용품과 제수용품안전한 귀성길을 위한 차량용품 추석 연휴에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해 여행상품집콕족을 위한 콘솔게임기, 스낵 등 명절 관련 제품을 판매한다.

G마켓과 옥션은 추석선물 얼리버드 행사에 돌입했다. 기간은 오는 21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150여개의 인기 상품을 선공개 한다. 또한 강력한 얼리버드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가입고객 모두에게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선보이는 제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쿠폰 2종이 매일 지급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20% 할인 쿠폰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5% 할인 쿠폰이다. 카드사 할인도 제공된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비씨카드와 하나카드로 결제 시 최대 20%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데일리 특가 딜도 운영된다. G마켓에서는 뼈건강 칼슘 마그네슘 선물세트’(17), ‘사조 안심특선 O9’(18) 등을, 옥션에서는 폰타나 스페셜 오일세트 8’(17), 밀크시슬 선물세트(18) 등이 특가에 판매된다. G마켓과 옥션의 사업자회원이라면 대용량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실속 있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는 ‘2022 추석기획전을 진행한다. 기간은 내달 12일까지다. 위메프는 기획전 동안 최대 20% 할인받을 수 있는 장바구니 쿠폰과 카드사별 추가 1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 기간 동안 오늘의 추천 상품 품목별 선물 추천 가격대별 상품 추천 추석 준비 코너로 나누어 월목 주 2회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 ‘오늘의 추천 상품에서는 인기 선물 세트 등 4개의 상품을 엄선해 할인 판매한다. 또한 품목별 선물(건강/신선/가공/생활/패션·뷰티/디지털·가전)’가격대별 상품(~1만원/1~5만원/1~10만원/10만원~)’ 추천 코너 송편·한복 등 명절 준비 상품연휴 기간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여행·숙박 상품 등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티몬은 17일까지 추석사전예약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량의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최대 100만원의 적립금 환급 혜택을 마련했다. 프로모션 상품 중 50%인 약 500여종의 상품이 5만원 이하로 구성됐다. 프로모션 기간 중 매일 1회씩 3만원 이상 구매 시, 2000, 구매액이 8만원 이상일 경우, 최대 6000원 할인이 가능한 ‘2022 추석 쇼핑 쿠폰’도 지급된다.

이와 관련 쿠팡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첫 명절인 만큼 쿠팡 고객을 위해 예년보다 풍성한 구성과 혜택을 모아 선보인다이번 프로모션에서 명절에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만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