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2021 뷰티 어워즈...위메프, ‘굿바이 2021’
SSG닷컴, ‘더 원더풀 프레젠트’ 프로모션...11번가, '월간 피플 Thanks! A11' 이벤트

이커머스가 성탄절 시즌, 연말 특수에 맞춰 할인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커머스가 성탄절 시즌, 연말 특수에 맞춰 할인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이 연말을 맞아 2021 뷰티 어워즈, 연말 뷰티선물, 쿤달 뉴아이템 특별할인 등 다양한 뷰티 카테고리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2021 뷰티 어워즈는 올해 가장 사랑받은 뷰티 상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소개하는 연말결산 이벤트로 24일까지 진행한다. 연말 어워즈 상품은 쿠팡 뷰티 데이터랩에서 월 3000만 건 이상의 뷰티 검색 데이터 등을 활용해 선정됐다. 선정된 상품은 한정특가로 판매된다.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된 브랜드는 브랜드위크에서 대표상품을 추가 고객 혜택도 제공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어워즈 기간 동안 기간한정특가로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등 할인쿠폰도 지급받는다. 이와함께 쿠팡은 연말 뷰티선물행사도 진행한다. 선물을 주고받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위해 홀리데이 콜렉션’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등 카테고리별 선물하기 좋은 뷰티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울러 쿤달은 쿤달 블랙 프라이데이행사를 통해 쿤달의 헤어케어 제품을 비롯한 주요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위메프는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굿바이 2021’를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베스트 of 베스트관’, ‘카테고리별 베스트관코너 등에서 앙코르 세일을 진행한다. 우선 베스트 of 베스트관에서는 5일간 매일 올해 인기 상품 중 10개씩을 엄선해 초특가에 판매한다.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큐레이션한 카테고리별 베스트관도 운영하고, 행사 기간 매일 오전/오후 11시 정각 포인트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각각 선착순으로 2500, 하루 5000명에게 위메프 포인트 1000원을 지급한다. ID 1회 참여 가능하며,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3일 동안 유효하다. 포인트 지급 이벤트에 참여한 일반 회원은 VIP클럽 즉시 승급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승급된 VIP클럽 혜택은 다음달 마지막날까지 유지된다.

SSG닷컴은 오는 26일까지 더 원더풀 프레젠트(The Wonderful Present)’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디즈니 캐릭터 완구류부터 패션, 뷰티, 명품, 가전 등에 이르는 다양한 품목을 특가에 판매한다. 행사기간동안 울왕국, 토이스토리 등 디즈니의 인기 콘텐츠와 관련된 완구 위주로 구성된 원더풀 기프트박스’ 5종을 판매한다. 기프트박스 구매 시 개별 상품으로 구매할 때보다 최대 45%까지 저렴하며 홈파티 소품인 디즈니 컨페티(종이폭죽)’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디즈니 상품 외에 패션/뷰티부터 유아동/반려용품까지 선물용으로 제격인 인기 카테고리 상품들도 특가에 판매한다.

11번가는 이달 31일까지 총 1억원 상당의 쇼핑 포인트를 나눠주는 '월간 피플 Thanks! A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간 피플 코너는 매달 다른 주제로 각계 각층의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이벤트나 캠페인을 실시하는 11번가만의 특별한 행사다. 연말 정산 콘셉트로 진행되는 월간 피플 Thanks! A11 이벤트는 올해(1~11) 11번가를 통해 본인이 받은 할인, 적립 등 쇼핑 혜택을 확인하고 SK페이 포인트 적립에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이달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SK페이 포인트를 최소 100점부터 최대 1만점까지 총 1억원 상당의 포인트를 응모 고객 모두에게 제공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