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한 달 살기 숙박 패키지 ‘리브, 더 프렌치 웨이’ 출시
‘그랜드 조선 제주’ 연말 행사 풍성... 스폐셜 갈라디너, 새해 소망 작성하기, 산타 이벤트 등
파라다이스는 대표 호텔과 리조트, 연말을 맞아 '페스티브 위크 고메' 프로모션
마이다스 호텔&리조트, ‘2021 마이다스 윈터캐슬’을 진행

호텔업계가 연말 시즌 다채로운 상품 출시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호텔업계가 연말 시즌 다채로운 상품 출시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호텔들이 마련한 다채로운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나만의 연말을 만드는 대안이 될 수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럭셔리 모던 프렌치 라이프스타일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한 달 살기 숙박 패키지 리브, 더 프렌치 웨이(Live, the French Way)’를 출시했다. ‘리브 더 프렌치 웨이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서비스드 레지던스 원 베드룸 객실에서 1개월간 머물면서 프랑스인들이 추구하는 여유로운 삶과 호텔의 최고급 서비스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숙박 패키지다. ‘원 베드룸은 장기 투숙객에게 최적화된 침실과 거실 공간이 분리되어 있는 구조로 장기 투숙의 편리성을 고려한 세탁기, 빌트인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필수 가전제품도 마련돼 있어 편안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하우스키핑, 인룸다이닝, 컨시어지 등 최고급 호텔 서비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 패키지에는 서비스드 레지던스 원 베드룸 30페 메종에서 데일리 프렌치 조식 클럽 밀레짐 주중 이용 소피텔 와인 시음 이벤트 초청 프랑스 가스트로노미 키트(소피텔 시그니처 와인 2, 소피텔 비어 6, 치즈 플레이트 & 샤퀴테리) 소피텔 식음업장 510% 상시 할인 소피텔 스파 by보떼비알 인당 1회 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밖에 런드리 서비스 20% 할인 웰컴 케이크 및 꽃 장식 등이 포함될 예정이며 피트니스와 수영장 등 소피텔의 다양한 부대시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패키지는 내년 1231일까지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하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는 연말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인 행사로는 스폐셜 갈라 디너, 새해 소망 작성하기, 산타 이벤트 등이다. 우선 이탈리안 루프탑 레스토랑은 크리스마스 캐롤과 함께하는 스페셜 갈라 디너를 선보인다. 갈라 디너는 성탄절 이브인 24일과 성탄절인 25일 양일간 운영된다. 스페셜 디너는 샬롯잼을 곁들인 치즈 커스타드크림 미니타르트, 랍스터 부라타치즈 샐러드, 밤 카푸치노 스프 등의 에피타이저 메뉴부터 블랙트러플 리조또, 한우 채끝 등심 스테이크 등 메인 식사 메뉴까지 총 6코스다. 식사를 하는 동안 소믈리에가 엄선하여 추천하는 웰컴 샴페인 1잔과 레드 와인 1잔도 마실 수 있다. 러시아 출신 알렉산서 셰이킨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캐롤 연주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액티비티팀 그랑 조이(Gran Joe)에서도 투숙객들을 위한 3가지의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랜드 조선 제주 본관 5층 웰컴 라운지에서는, 2022년 새해 소망을 트리에 걸고 희망찬 한 해를 계획해보는 ‘2022 소원트리와 소중한 사람에게 쓴 편지를 1년 뒤에 발송하는 느린 우체통이벤트를 오는 10일부터 내년 13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산타를 기다리는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 줄 산타가 간다이벤트는 2021년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오는 31일 저녁 1130분부터 내년 0시의 순간까지 본관 루프탑 피크포인트 방문고객에게 새해를 맞이하는 축배의 스파클링 와인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파라다이스는 대표 호텔과 리조트에서 연말을 맞아 '페스티브 위크 고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파라다이스시티의 뷔페 레스토랑 '온 더 플레이트'는 랍스터 테일, 가리비찜, 북경오리, 멘보샤, 마라롱샤 등 고급 메뉴가 포함된 런치·디너 스페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뷔페를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운영한다. 오는 23일부터 내년 12일까지 스페셜 런치 코스와 디너 코스를 선보이며 라스칼라가 선정한 와인 페어링 메뉴도 판매한다. 오는 17일에는 갈라 디너도 열린다. 체카토 셰프의 8가지 코스 메뉴와 소믈리에가 엄선한 내추럴 와인 5종을 페어링해 제공한다.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는 오는 23일부터 내년 19일까지 연말 맞이 스페셜 메뉴와 레트로 감성의 개항로 맥주를 세트로 구성한 투고 박스를 선보인다. 샐러드, 메인 메뉴, 맥주가 포함됐다. 파라다이스시티는 12월 한정으로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인룸다이닝 주류 세트도 판매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온 더 플레이트'에서 오는 17일부터 내년 12일까지 한방 보양밥, 인삼 유자 무침, 더덕구이 등 건강 메뉴부터 프렌치랙 양갈비 구이, LA갈비 구이, 로스트 비프 등을 맛볼 수 있는 연말 특선 뷔페를 진행한다. 본관 1층 베이커리 '파라다이스 부티크'는 생딸기로 장식한 '딸기 트리', 진한 녹차 크림을 바른 '녹차 트리' 등 총 8종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판매한다. 판매기간은 오는 12일까지다. 픽업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다.

마이다스 호텔&리조트는 ‘2021 마이다스 윈터캐슬을 진행한다. 기간은 내년 2월까지다. ‘마이다스 윈터캐슬송어 낚시를 하고 모닥불에서 군고구마 등 겨울 간식거리를 먹을 수 있는 겨울낚시 체험존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아이스 하키와 썰매를 탈 수 있는 겨울놀이 체험존등 겨울 야외 활동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와함께 호텔 1층 디오니소스 레스토랑에서는 겨울 추천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는 식사와 음료를 즐길 수 있고, 글램핑 텐트에서 프라이빗하게 샌드위치, BBQ 등의 식사를 할 수 있는 윈터 @헤스티아를 운영한다. 또한 대교의 교육 콘텐츠를 담은 프리미엄 키즈 아카데미 키즈잼에서는 겨울 도서를 읽으며 이글루 꾸미기와 눈사람 만들기 활동 등 아이들이 즐길 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크리스마스&송년 이벤트로는 비대면 크리스마스 선물 배송 소망엽서 발송 패밀리 아트 테라피 가족 쿠키 클래스가 마련됐다.

업계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와의 취재에서코로나19 영향으로 연말 연시 해외 여행 대신 국내에서 국내여행, 호캉스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각 호텔마다 이를 겨냥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