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푸드, '프리미엄 토마토 화이트닝 모이스처 시너지 크림' 사용후기

[컨슈머와이드-김나현 컨슈머애널리스트] 동영상 먼저 올라와서 많이 놀라셨나요. 저도 많이 놀랐습니다.

스킨푸드 '프리미엄 토마토 화이트닝 모이스처 시너지 크림'의 놀라운 보습력! 제품 이름 진짜 길죠? 스킨푸드가 표현하고 싶은 말을 다 담은것 같아요.

첫번째로 프리미엄 토마토!
우선 이전에 스킨푸드에서 토마토 라인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이 크림을 개봉하자마자 느낄 수 있을 거에요. 기존의 토마토라인이 리뉴얼돼서 나온 것이라는걸....그래서 프리미엄이 붙은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두번째로 화이트닝 모이스처!
화이트닝의 가장 중요한 점은 모이스처라는 점을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화장실에서 화장을 지우고 난 후 피부가 가장 예쁘고 말갛게 보이는 이유는 바로 세수하는 동안 피부가 수분을 머금었기 때문인데요.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그만큼 수분 유지는 화이트닝에도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보습을 잘하는게 화이트닝도 잡는 지름길이라는거~ 물론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시는 건 필수겠죠.

마지막으로 시너지 크림!
화이트닝과 모이스처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다고 해서 시너지 크림이라고 이름 붙이신 듯 해요. 사용하는 동안 정말로 얼굴에 물을 부은듯 촉촉했거든요.

▲ 제품 외관이에요.

▲ 하단에 위치한 제품사용설명서입니다.
▲ 가장 중요한 성분표 확인하세요.

토마토 추출물이 가장 앞에 와 있고 그 뒤로 세틸에칠헥사노이트, 부틸렌글라이콜, 글리세린 등이 보이네요. "먹지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라는 말처럼 토마토 추출물이 30%나 들어있어요.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디메치콘 성분인데요. 보습제품에 굉장히 흔하게 쓰이는 성분입니다. 피부를 좋아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그렇지만 민감하신 분들은 피해서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제품을 개봉하면 이런식으로 알갱이가 콕콕 박혀있어요.

이 알갱이들이 바로 올리브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바르는 동안 보습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습유지에 올리브 오일이 얼마나 좋은지 아시죠? 이미 타사 제품에도 올리브 라인이 따로 있을만큼 올리브 오일이 많이 각광받는 시대인데요. 토마토가 수분 공급을 해주고 올리브로 수분을 꽉 잡아주는 것 같습니다.

▲ 크림을 바르기 전 한없이 건조한 손등입니다.

크림을 바르기 전 한 없이 건조한 손등입니다. 아토피가 있어서 바디피부가 전체적으로 건조한 편이에요. 보기만해도 타는듯한 건조함이 느껴지네요.

▲ 크림을 발라보았습니다.

질감을 보려고 좀 많이 덜어내 봤는데요, 실제로는 저 용량에서 반의 반도 바르지 않았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 위의 동영상 처럼 윤기가 흐르는 손등으로 탈바꿈했습니다.

한 통 사면 굉장히 오래 쓸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되직한 질감이고 바르는 동안 올리브 알갱이도 생각보다 많이 거슬리지는 않았어요.

▲ 아이폰4 후면 기본카메라로 촬영했습니다.

얼굴에도 크림을 한 번 발라봤어요. 광이 느껴지시는 것 같은가요? 아무것도 안바른 민낯이라 좀 부끄럽네요. 지금 트러블이 많이 난 상태라 전체적으로 얼굴이 울긋불긋하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피부결만큼은 수분을 머금어 광이 도는듯 해보이지 않나요? 제가 전체적으로 바디뿐만 아니라 얼굴 피부도 예민하고 건조해서 항상 수분크림을 발라도 피부가 금방 먹어버렸는데, 토마토 크림은 사진을 찍을 때까지도 광이 남아있었어요.

사용 총평을 말해보자면 절대 건성용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기존에 쓰던 제품은 스킨푸드 착한 수분크림인데요, 착한 수분크림에 비해서 넘치는 유분기로 강력한 보습이 될 것 같기는 하지만 지성이 쓰기에는 좀 부담스럽겠다 싶었어요. 크림 사용 이전에 워터에센스와 미스트를 충분히 뿌려 속당김을 방지해줄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겨울 동안에는 보습을 위해서 페이셜 오일도 사용했었는데 환절기를 맞이하면서 여러 제품을 쓰는 게 좀 무겁다 싶기는 했었거든요. 이렇게 유분기 넘치는 크림이라면 굳이 페이셜 오일까지 사용하지 않아도 크림에서 기초를 마무리할 수 있겠다 싶어요.

기존 토마토라인에서 나던 향이 여전히 강하게 나는 제품인데 혹시 향에도 민감한 분이 계시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하기는 힘들거 같아요. 저는 향나는 제품 좋아해서 괜찮았습니다.

환절기 수분크림을 찾고 계시는 분, 기존에 쓰던 제품은 질려서 새로운 걸 찾아보고 싶으신 분께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