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배곯는 유기동물 위해 사료 400㎏ 기부'
LG유플러스, '배곯는 유기동물 위해 사료 400㎏ 기부'
  • 강진일 기자
  • 승인 2020.10.1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한달 간 진행된 ‘사지말고입양하세요’ 댓글 참여 SNS 캠페인에 총 3800여건 댓글 기록

댓글 1개당 사료 100g 적립, 마련된 약 400㎏의 사료 동물권행동 카라(KARA)에 유기동물 보호 위해 기부
(사진: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가 배곯는 유기동물들의 끼니를 위해 사료 약 400㎏을 기부했다. 

12일 LG유플러스는 자사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지난 9월 한달 간 진행한 유기동물 인식개선 SNS 참여 캠페인에 총 3800여건의 댓글이 달리며 적립된 약 400㎏사료를 동물행동권 카라(KARA)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유기동물 인식개선 캠페인 게시물에 ‘사지말고입양하세요’ 등 응원 댓글을 달아 친구를 태그하면 댓글 1개당 사료 100g을 적립한 것이 이렇게 모인 것. LG유플러스는 이렇게 모인 사료를 전달했고 이 사료는 반려동물복지센터 더봄센터(경기도 파주)에서 보호하고 있는 140여마리의 반려동물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캠페인을 위해 발행된 SNS 콘텐츠는 카라에서 임시보호 중인 유기동물들의 모습을 담아 공개 이후 한 달간 조회수 약 20만회를 기록했다. 밝게 웃고 있는 동물들 모습에 유기동물에 대한 편견이 없어져 입양을 긍정적으로 생각해보겠다는 댓글이 많았다.

LG유플러스 홈상품그룹장 류창수 상무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기여하면서 고객이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SNS 참여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 U+초등나라와 같은 키즈 콘텐츠, 5G, 스마트홈 등 자사 우수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에 도움되는 CSR 캠페인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반려동물복지센터 더봄센터에 반려동물 전문 인공지능 서비스 'AI맘카(CCTV)'와 간식로봇 등을 설치, 유기동물을 효율적으로 돌볼 수 있는 스마트견사를 구축한다. 또 유기동물의 입양활성화와 빠른 적응을 위해 카라와 협력해 유기동물 입양 가정 50가구에 반려동물 전문 인공지능 서비스 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와 이용료를 무료로 지원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