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7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VOD다시보기 서비스 독점 제공
재즈 아티스트 24개 팀 풀버전 재즈공연 영상 시청 가능

(사진: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가 오는 9일부터 진행되는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공연영상의 VOD콘텐츠를 자사 IPTV 서비스인 ‘U+tv’와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U+모바일tv’를 통해 무료로 독점 제공한다. 

자라섬 재즈페스티벌은 올해로 17회째다. 지난 16년간 234만명이 찾은 세계적인 재즈음악축제로 자리매김했다. 그러나 올해는 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17일 간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의 키워드는 ‘치유'다.  국내 아티스트 24개 팀과 프랑스, 폴란드, 캐나다 등 해외 아티스트 5개 팀이 참여해 풍성한 재즈 공연을 선사한다.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연주자들의 근황을 비롯해 ▲이제 막 재즈에 입문한 팬들을 위해 별도 해설을 준비한 공연 ▲올해 축제의 장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텅 빈 자라섬에서의 연주 ▲알아두면 좋은 재즈 상식 등 새로운 비대면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콘텐츠 외에도 ▲자라섬이 들려주는 다양한 자연의 소리영상(ASMR) ▲지난 16년간 축제가 열렸던 가평의 곳곳을 소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공개한다.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은 유튜브와 네이버, U+tv 902번에서 생중계로 시청 가능하다. VOD다시보기는 생중계 이틀 후 U+tv와 U+모바일tv에서 1년간 무료로 독점 제공한다.

LG유플러스 이건영 상무는 “전세계 재즈 애호가들이 기다려온 이번 축제에 LG유플러스가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통신망을 통해 집에서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페스티벌의 키워드 ‘치유’처럼 자라섬을 울리는 재즈 공연이 코로나19로 지친 우리 모두에게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