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X 스노우, 마스크를 써야만 나타나는 코로나 극복 시민응원 스티커 제작
마스크 착용 후 앱에 적용된 스티커를 활용해 사진 찍고 개인 SNS에 공유 
9월 2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내손안에서울’ 과 ‘스노우’ 앱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

사진:서울시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민 참여 캠페인이 시작된다. 캠페인 참여는 모바일 카메라 앱 '스노우(SNOW)'에서 캠페인 스티커를 선택해 마스크 착용 사진을 촬영한 후, 이 사진을 자신의 SNS에 해시태그 ‘#마스크꼭’, ‘#다함께이겨내요’, ‘#서울시민_토닥토닥’과 함께 올리고 SNS에 공유한 게시물 URL을 내 손안에 서울’ 캠페인 페이지에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2일 서울시는 ‘마스크 꼭 다 함께 이겨내요 시민참여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생활방역의 기본이며, 다 함께 생활화하고 실천하자는 경각심과 사회적 약속을 다시 확립하고자 이 같은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 캠페인은 모바일 카메라 앱 ‘스노우’와 함께 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스노우 앱에서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는 특별 스티커 3종을 제공하며, 이를 활용해 시민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스노우 앱에서 이팩트 > HOT 탭에 위치한  '마스크 꼭! 캠페인 스티커' 를 활용해 착용샷 촬영  사진을 촬영한 후, 해시태그 ‘#마스크꼭’, ‘#다함께이겨내요’, ‘#서울시민_토닥토닥’과 함께 개인 SNS에 마스크 착용샷을 올리면 된다.  그 후 SNS에 공유한 게시물 URL은 ‘내 손안에 서울’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인증하면 참여자 중 1000명을 추첨해 모바일 문화상품권 (5000원)을 제공한다. 

박진영 시민소통기획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방역수칙 지키기 실천에 시민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면서 “또한 최근 강화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함께 응원하며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나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