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400명 모집... 아르바이트 조건은
서울시,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400명 모집... 아르바이트 조건은
  • 주은혜 기자
  • 승인 2020.05.2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오는 6월1~5일까지 대학생아르바이트 희망자 ‘서울특별시’ 앱 및 홈페이지 접수
 근무는 7월6~31일까지 1일 5시간씩 총 4주간 근무, 일 47,950원 지급
 
(사진:컨슈머와이드DB)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서울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대학생 아르바이트 400명을 모집한다.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선발되면 서울시 본청과 산하 사업소, 소방재난본부, 동주민센터 등에서 민원안내, 행정업무 보조, 동 주민센터 업무지원 등을 통해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각종 업무를 현장에서 돕는다. 

29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번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근무기간은 오는 7월 6일부터 31일까지로 1일 5시간씩 (점심시간 별도, 09:00~15:00) 총 4주간 근무하게 된다. 임금은 월 107만9150원(내근직 만근기준 실지급액)이다. 

아르바이트 선발 유형은 특별선발(30%)과 일반선발(70%)로 나뉜다. 

특별선발 대상은 공고일인 금일 기준으로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 계층, 등록 장애인 본인, 3자녀 이상 가정, 서울시정 기여자(자원봉사 우수자, 시정공로수상자), 북한 이탈주민, 다문화가정, 국가보훈관계 법령에 따른 국가보훈대상자다.

일반선발 대상은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 이거나  서울시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이다.

대상자 1차 선발은 5개 근무 기관(시 본청, 소방재난본부, 어린이·은평·서북병원, 사업소, 동주민센터)별로 전산 추첨한다. 우선 특별선발 120명을 추첨으로 선발하고, 특별선발 신청자 중 탈락자와 일반선발 신청자를 대상으로 다시 전산 추첨하여 일반선발 280명을 정한다.

추첨을 통해 1차 선발된 400명은 증빙 서류 확인을 통해 최종 선발자로 확정되고, 부서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수요조사 결과와 신청자들의 본인 희망, 전공학과, 거주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청 및 사업소 등에 배치될 계획이다.

신청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서울특별시’ 앱을 통해 오는 6월 1일부터 5일까지 진행하면 된다.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한 1차 선발자는 6월 11일에 발표한다.

한편, 1차 선발결과 발표 후 기한 내 증빙서류 미제출 시 또는 신청내용과 사실이 다른 경우 선발이 취소되며, 근무를 앞두고 일방적으로 취소하거나, 5일 이상 결근하는 등 다수의 지원자와 근무부서에 피해를 주는 학생들에 대해서는 아르바이트 신청 제한을 적용하므로 유의해야한다.

김태균 서울시 행정국장은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다양한 시정경험을 통해 대학생들의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아르바이트를 구하기가 어려웠던 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뜻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 자치구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은 자치구마다 모집기간과 근무기간을 달리해 별도로 진행된다. 각 구청별 대학생 아르바이트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거주지 구청으로 문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