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헤드셋부터 통신요금까지 지원...“ 온라인 개학 때 학습기회 잃지 않도록 도울 것”

배달의민족이 온라인 개학용 노트북을 지원한다. (사진: 배달의민족)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배달의민족이 온라인 개학용 노트북을 지원한다. 저소득층 50명에게 노트북, 헤드셋부터 통신요금까지 지원해 준다.

5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개학용 노트북 지원 대상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교사들로부터 추천을 받은 뒤 우아한형제들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최종 선정했다. 현재 노트북의 경우 현재 해당 아이들에게 순차적으로 발송이 되고 있다.

노트북 외에 헤드셋과 마우스, 노트북 받침대, 키보드 등의 장비도 함께 지급된다. 특히 가정 내 통신 환경을 고려해 인터넷과 핸드폰 데이터 요금 등도 지원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김유희(가명)양의 아버지는 컴퓨터가 없어 인터넷으로 개학해도 걱정이었는데, 장비 일체를 다 마련해주고 통신비까지 지원을 해줘서 걱정을 크게 덜었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남들과 출발선이 다르지만, 이 아이들이 학습 기회를 잃지 않고 심리적 안정감을 유지한 채 온라인 개학을 맞는 데 이번 지원이 조금이나마 도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은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가족심리 상담, 가족 여행, 직업 체험 캠프 등의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1월에는 보호자가 없어 라면으로 끼니를 때우는 아이들에게 배달의민족 포인트를 1인당 20만점씩 선물했다. 지난달에는 형제·자매와 함께 쓸 수 있는 '우아한 가족 쿠폰'1인당 40만 원씩 지급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