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내차 리콜 여부 확인 가능..모바일로 온라인결함 신고도
15일부터 내차 리콜 여부 확인 가능..모바일로 온라인결함 신고도
  • 복요한 기자
  • 승인 2020.01.1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15일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의 자동차 결함 및 리콜 정보 제공 기능 강화
15일부터 내 차의 리콜 조치 여부 확인이 가능해진다. 사진: 15일부터 전면개편되는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 PC, 모바일 화면/ 국토부 제공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15일부터 내 차의 리콜 조치 여부 확인이 가능해진다.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의 자동차 결함 및 리콜 정보 제공 기능이 한층 강화되기 때문이다.

14일 국토교통부(국토부)에 따르면, 현재 자동차 리콜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차량정보(차량등록번,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리콜대상 여부만 확인 가능했다. 그러나 15일부터는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로 리콜을 받았는지 여부까지 직접 확인이 가능해진다. 따라서 그동안 콜조치에 대한 확인이 어려웠대여사업용 차량(렌터카)과 매매용 중고차에 대해서도 소비자가 사전에 리콜조치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PC 홈페이지만 했던 온라인 결함신고 등이 15일부터는 모바일에서도 가능해진다. 이밖에 결함신고 및 리콜현황의 통계기능도 강화된다.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은 본 종합분석시스템을 활함으로서 체계적이고 신속한 자동차 함조사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국토부 자동차정책과 윤진환 과장은 최근 자동차 리콜 증가(건수, 대수) 추세로 자동차 결함 분석·조사의 중요성이 증가됨에 따국민 안전을 위해 철저하고 선제적으로 결함조사를 수행할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