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맛캉스족 혜택 집중...롯데카드, 수제맥주 양조 전문 브랜드 매장 40% 할인, 도심 및 전국 주요 워터파크 할인 등
신한카드 '핫 썸머 페스티벌'...우리·하나카드, 해외여행족 위한 혜택 풍성
KB국민·BC카드, 워터파크족 위한 할인혜택

신용카드 여름 빅 혜택이 시작된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최진철 기자] 신용카드업계의 대규모 여름 마케팅이 시작됐다. 보유카드 혜택만 잘 사용해도 이번 휴가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9일 신용카드 업계에 따르면, 우선 현대카드는 맛캉스족을 위한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맛캉스란 휴가지 외식 매출과 더불어 도심 속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휴가를 즐기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맛캉스족이 신용카드 업계에 큰손으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 해 현대카드 개인 회원들의 월별 외식 매출 변동 추이를 살펴보면, 1월 매출을 100으로 봤을 때 8월은 109.9를 기록해 12월에 이어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으며, 7월도 전체 12개월 중 4위를 기록했다. 

이에 현대카드는 M포인트를 보유한 고객에 한해   파파존스와 피자헛, 도미노피자 등에서 이용금액의 50% M포인트 결제 서비스를, 쉐이크쉑, 제일제면소, 온더보더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이용금액의 20~30%를 M포인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목)나 빕스(일), 매드포갈릭(주말), 계절밥상(수) 등에서는 지정된 요일에 추가 M포인트 결제 혜택도 제공한다. 다음달에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빕스에서 이용금액의 절반을 M포인트로 결제하는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카드 플래티넘 이상 카드를 소지한 회원들을 대상으로는 ‘스시효’, ‘류니끄’, ‘부로일’ 등 서울과 부산의 최상급 레스토랑 150여 곳으로 구성된 ‘클럽 고메’ 가맹점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레스토랑별 할인 대상 카드를 확인한 후 현장에서 카드를 제시하면 된다. 

신한카드는 휴가철을 맞아 다음 달 31일까지 '핫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우선 주요 혜택을 보면 전국 주요 워터파크에서 입장료를 결제할 때 최대 4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주유ㆍ숙박ㆍ면세점 등 여행 관련 업종에서 30만원 이상 결제시 결제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심야시간(밤 10시~새벽 4시) 야식 업종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된다. 편의점ㆍ음식점ㆍ카페ㆍ베이커리ㆍ배달앱 등 야식 업종에서 합산 20만원 이상을 이용하면 홈페이지에 응모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야식비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롯데카드는 전국 19개 수제맥주 양조 전문 브랜드 매장 40% 할인, 도심 및 전국 주요 워터파크 할인 등 역대급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이달 22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전국 수제맥주 양조 전문 브랜드 매장 할인 이벤트 ‘고.베케이션-브루어리(Go.vacation-Brewery)’ 이벤트를 통해 결제금액의 40%를 결제일 할인해준다. 기간 내 1인당 1회로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서울·경기는 ‘더부스’, ‘어메이징브루잉’, ‘맥파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등 14개 매장에서, 그 외 지역은 부산 ‘고릴라’, ‘와일드웨이브’, 제주 ‘제주맥주’, 강릉 ‘버드나무’, 울산 ‘화수브루어리’, 남해 ‘완벽한 인생’ 등 10개 매장 등이다.

도심 휴가족을 위한 실내 이벤트도 마련됐다. 롯데카드는 이달 12일부터 말일까지 잠실 롯데월드존(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 및 롯데월드몰 인근 구역) 모든 가맹점 중 3곳 이상에서 30만원 이상 결제시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1매를, 50만원 이상 결제시 1매를 추가 증정한다. 단 5000매 선착순 증정이다. 이와 함께 롯데카드는 이달말까지 롯데아쿠아리움 본인 입장권 40%, 동반 3인까지 30%, 서울스카이 본인 입장권 30%, 동반 3인까지 10%를 할인해준다. 롯데월드에서는 지난달 카드 이용실적 20만원 이상시 본인 종합이용권 주간권을 온라인에서 2만4000원, 현장에서 2만60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동반 3인까지는 35% 할인된다.

워터파크족을 위한 입장권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카드는 대명리조트 내 오션월드 및 아쿠아월드, 휘닉스블루캐니언, 김해 롯데워터파크 등 전국 주요 워터파크에서 10~50% 현장 할인해주며, 할인 혜택은 올 연말까지 진행된다.

롯데카드는 국내외 여행족을 위해 롯데카드 라이프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여름愛(애)퐁당(롯데카드여행) 혜택을 터치(TOUCH) 완료 후 롯데카드 여행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여행패키지, 호텔, 렌터카 상품을 50만원 이상 결제시 1만원을 1회에 한하여 결제일 할인해준다. 아고다(Agoda)의 ‘롯데카드 전용 예약페이지’를 통해 해외호텔 예약시 최대 10% 할인해준다.

우리카드와 하나카드는  해외여행족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이달 말까지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출국일을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매일 100명에게 전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권을 지급한다. 다음 달 말까지 해외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고객이 지정한 출국일을 기준으로 7일 간 300달러 이상을 결제하면 1만5000원, 600달러 이상은 3만원, 1000달러 이상은 5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하나카드는 여름 휴가 기간에 해외여행객에게 해외 결제, 해외 이용금액 할부 전환, 항공권 발권, 귀국시 공항서비스 등 4가지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함께 다음 달 말까지 해외에서 카드 이용 시 발생하는 수수료 1%를 캐시백해준다.

국민카드는 다음 달 말까지 전국 워터파크에서 입장권을 최대 59%, 비씨카드는 국내 19개 워터파크 입장권을 최대 50% 할인해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