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일본 전국 LOFT 매장 진출...내년부터 도큐핸즈 등으로 판매채널 확대

CJ오쇼핑의 뷰티 브랜드 셉(SEP)이 일본 판매 확대에 나선다. (사진: CJ오쇼핑 제공)
CJ오쇼핑의 뷰티 브랜드 셉(SEP)이 일본 판매 확대에 나선다. (사진: CJ오쇼핑 제공)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CJ오쇼핑의 뷰티 브랜드 셉(SEP)이 일본 판매 확대에 나선다. 판매호조에 힘입어 일본 전국 LOFT 매장에 진출하는 것. 내년부터는 도큐핸즈 등으로 판매채널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일본내 대표 K뷰티 색조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것이 CJ오쇼핑의 목표다.

14CJ오쇼핑의 뷰티브랜드 ‘SEP()’이 일본 온·오프라인 판매 확장을 추진하는 한편 립스틱, 베이스 등 색조제품으로 상품군을 늘리며 일본 뷰티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고 밝혔다.

앞서 셉은 지난해 LOFT 매장에 24 곳에 매니큐어처럼 바르고 스티커처럼 떼어낼 수 있는 스티커네일을 입점시켜 일본내 입지를 다져왔다. 이달 1일에는 국내 출시 이후 인기를 얻고 있는 스티커네일 마카롱 딜라이트 콜렉션’(사진)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같은 행보를 보이고 있는 셉이 온·오프라인 판매 확장을 추진한다. 우선 셉은 이달말까지 마카롱 딜라이트 콜렉션을 일본 전역 80곳의 LOFT 매장에 입점·판매한다. ‘마카롱 딜라이트 콜렉션은 스트로베리 핑크, 파파야 오렌지, 레몬 옐로우, 피스타치오 민트, 헤이즐넛 누드, 블랙커런트 퍼플, 얼그레이 블루, 바닐라 화이트 등 총 8가지의 마카롱을 닮은 은은한 파스텔톤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셉은 일본 대표 잡화전문 쇼핑몰 도큐핸즈와 일본 최대의 드럭스토어 마쓰모토 기요시(Matsumoto Kiyoshi)’ 등 일본 내 대표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온라인 뷰티 전문몰인 코스메쇼핑(cosme shopping)’ 등에도 입점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모두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셉은 오는 9월 로프트 주최로 20여개 브랜드를 초청해 열리는 프로모션 행사에 초청돼 현지 인플루언서들에게 제품을 선보이는 기회를 갖게 될 예정이다.

셉 관계자는 일본 고객들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9월에는 립스틱, 베이스 등으로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오는2020년까지 온·오프라인 판매망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일본 내에서 K뷰티를 대표하는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SEP은 올 초 전체 매출 중 20% 이상을 해외에서 달성하며 국내외 매출 100억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