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 캠핑 어떠세요?'..서울에서 즐기는 저렴한 캠핑장
'봄날, 캠핑 어떠세요?'..서울에서 즐기는 저렴한 캠핑장
  • 지세현 기자
  • 승인 2018.03.1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공원 캠핑장''노을가족캠핑장' 등 소개.. 여더 부대시설들도 갖춰 편리하게 캠핑할 수 있어
▲ 노을캠핑장 (사진:서울시)

[컨슈머와이드-지세현기자]따뜻한 봄날이 찾아왔다.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정신을 활짝펴는 활동을 시작해도 좋은 정도로 점점 따뜻해져 간다. 이러한 봄날,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들끼리 간편하게, 즐겁게,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은 어떨까. 멀리 떠나지 않고도 서울시내나 근교에서  캠핑도 즐기고 다양한 활동들도 가능한 장소들을 소개한다. 

■ 자연 속에 퐁당 '서울대공원 캠핑장' 

오는 30일 개장하는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사당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찾아가기 손쉽고 청계산의 청정한 기운을 느끼며 계곡과 함께 숲속 캠핑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저렴하게 캠핑 장비를 대여해 줘 맨손으로 부담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는 150동의 텐트 외 샤워실, 음수대, 운동장, 농구장, 배구장, 놀이터, 대피소 등 부대시설도 빠짐없이 갖춰져 있으며 캠핑장 내 매점에서는 각종 캠핑용품, 먹거리, 숯불구이를 할 수 있는 화로대를 숯과 함께 패키지로 대여할 수 있다. 밥을 취사할수 있는 조리용품만 배낭에 넣고 가벼운 맘으로 캠핑장을 찾으면 된다. 

아울러 계곡을 따라 자연스럽게 이어진 숲길은 상쾌하고 맑은 공기가 야영객의 피로를 풀어주고, 봄에는 꽃구경이 가능하다. 산책길은 두 개의 코스로 1,2야영장으로 올라가는 1시간정도 소요되는 가벼운 A코스와 3, 4야영장-소나무광장-전망광장-만남의광장을 순환하는 약2.5km 코스로 2시간정도 소요되는 난이도가 조금 있는 B코스가 있다.

이외에도  동물원, 치유숲, 현대미술관, 과천과학관, 서울랜드 등 다양한 주변 볼거리도 있어  다양하고 유익한 여러가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캠핑장 예약은 서울대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3~4월분에 한해 예약할 수 있다.  캠핑장은 오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약 8개월간 운영된다. 휴뮤일은 없다. 

이용료는 입장료 ▲어른 2000원▲청소년 1500원▲경로·어린이 1000원( 만5세 이하 무료),  텐트 대여료(피크닉 테이블 포함)는 1만 5000원이다. 

■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는 '노을가족캠핑장'

서울시는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는 노을공원의 '노을가족캠핑장'과 '파크골프장'을 다음달 1일 전면 개방한다.

노을가족캠핑장은 마포구 월드컵공원 안에 있는 천연잔디 캠핑장(3만520㎡)으로 1면당 화덕과 야외 테이블이 구비되어 있어 있고, 음수대(4개), 화장실(3개), 샤워실(4개)을 갖추고 있는 등 가족단위 이용객이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조성돼 있다. 특히, 총 152면중 102면에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전기시설(600W)을 설치하여 간단한 전기용품도 이용할 수 있다.

효율적인 캠핑장 유지관리를 위해 1인 1면(최대 2박 3일 가능) 예약이 가능하다. 1면당 이용료는 1만원이며 전기면을 이용할 경우 전기사용료 3000원을 추가 지불해야 한다. 단체의 경우는 캠핑장 이용료가 30% 할인된다. 부득이 예약을 취소할 경우 이용 하루전까지만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사용당일 취소는 환불이 어렵다. 

이용예약은 월드컵공원 홈페이지(노을캠핑장 배너 클릭)에서 매월 15일 오후 2시에 다음달 분을 선착순으로 예약하면 된다. 다음달 분 예약은 오는 15일 오후 2시에 가능하다. 예약일이 공유일인 경우는 예약 시스템 관리를 위해 공휴일 전날 예약이 가능하다. 휴장일은 공휴일등에 따라 변동이 있으니 홈페이지 확인이 필수다. 

또한 노을 캠핑장을 이용하면서 파크골프장에서 '파크골프'를 즐길 수도 있다. '파크골프'는 파크(Park)와 골프(Golf)의 합성어로 공원과 같은 소규모 녹지공간에서 남녀노소, 장애인 비장애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다. 일반 골프와 규칙은 같으나 골프채와 공이 다르다.

월드컵공원 파크골프장은 노을공원 잔디광장(2만2000㎡)에 위치해 있으며, 전반9홀, 후반9홀 총 18홀로 구성돼 있다. 홀 마다 30~100m로 코스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난이도의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다. 18홀 1경기 기준,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하며, 이용료는 18홀 기준으로 어른4000원, 청소년3000원, 어린이 2000원이고 장비(골프채,공)를 대여할 경우 1000원이 추가된다.

파크골프장 이용은 월드컵공원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하거나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나 소요시간을 감안해 마지막 입장시간은 오후 4시 20분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