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일결제 한도 100만원 결정..이유보니
아프리카TV, 일결제 한도 100만원 결정..이유보니
  • 전휴성 기자
  • 승인 2018.03.1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인터넷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 중 하나
▲ 아프리카TV는 1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클린인터넷협의체 1차 회의에 참석해 이용자의 하루 결제 한도를 100만원으로 조정하겠다고 밝혔다.(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아프리카TV가 일 결제 한도를 100만원으로 결정했다. 이는 클린인터넷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 중 하나다.

아프리카TV는 지난 해 인터넷 개인방송의 일 결제한도에 대한 문제점이 제기된 이후 방통위와 여러 차례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일 결제 한도 100만원이라는 조정안에 합의했다. 이는 자율 규제 측면에서 정부와 민간 사업자 간의 좋은 협업 사례이자 국내 개인방송 서비스 기업 중 최초의 결정이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부사장은 이번 회의에 참석해 "국내 인터넷방송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도약의 계기로 삼겠다"며 “클린인터넷협의체를 통해 방통위와의 깨끗한 인터넷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프리카TV는 1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클린인터넷협의체 1차 회의에서 논의한 ‘클린인터넷 환경 조성’과 ‘인터넷 역기능’ 대책에 있어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할 방침이다. 정부와의 적극적인 협업의 일환으로 방통위와 함께 ▲클린BJ 대상 신설 ▲교육/문화 콘텐츠 제작 ▲공익 캠페인 및 행사 등을 기획해 연내 실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