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 2016년 2월 제조 제품 대상, 모델명의 앞자리 2개가 ‘T1, T2, T4, TH, TS’로 시작되는 제품

▲보풀·이물질 발생한 LG전자의 통돌이 세탁기에 대해 무상점검및 수리에 들어간다 (사진:한국소비자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보풀·이물질 발생한 LG전자의 통돌이 세탁기에 대해 무상점검및 수리에 들어간다. 

이번 무상점검및 수리는 한국소비자원이 LG전자 통돌이 세탁기에 대해 '소비자 사용조건에 따라 보풀·이물질이 내부 부품에 엉겨붙을 우려가 있다'고 보고 LG전자에 시정조치를 내린 것에 따른 것이다. 

대상제품은  모델명의 앞자리 2개가 ‘T1, T2, T4, TH, TS’로 시작되는 제품으로  모델명은 제품 전면에 부착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 혹은 제품 뒷면에 부착된 ‘제품 정보’ 라벨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상제품 제조년월은  2010년 1월 ~ 2016년 2월 이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에게  ▲세탁 과정에서 보풀·이물질이 지속적으로 세탁물에 뭍어 나올 경우, 제조사 연락을 통해 무상서비스를 받을 것 ▲동일 문제로 유상서비스를 받았던 소비자는 제조사 연락을 통해 수리 금액을 환급 받을 것 등을 당부했다. 

해당제품에 대한 무상점검및 수리를 원하는 소비자는 LG전자 서비스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