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I ‘피테라 스테이션’ 오픈 4일 만에 2천명 방문
SK-II ‘피테라 스테이션’ 오픈 4일 만에 2천명 방문
  • 장하영 기자
  • 승인 2017.12.07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혹한기 날씨에도 불구 ‘참여형 콘셉트’ 뜨거운 반응 일으켜, 매직링 등 미션 참여 인원 일 500명 돌파
▲ SK-II는 혹한기 날씨에도 센트럴시티 파미에스테이션에 오픈한 SK-II 피테라 스테이션의 방문객이 4일 만에 2천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SK-II의 팝업 스토어인 피테라 스테이션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SK-II는 혹한기 날씨에도 센트럴시티 파미에스테이션에 오픈한 SK-II 피테라 스테이션의 방문객이 4일 만에 2천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SK-II 피테라 스테이션은 2017 피테라 에센스 체인지 데스티니 리미티드 에디션 보틀의 유니크한 팝아트 디자인을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중앙에 설치된 자이언트 사이즈의 피테라 빅보틀을 중심으로 제품에 새겨져 있는 주체적인 삶에 영감을 주는 메시지가 팝업 공간 곳곳에 컬러풀하게 전시되어 있다. 또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II는 피테라 스테이션이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비결로 방문객 모두가 미션을 수행하며 팝업 스토어 내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먼저, 수많은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둘러싸인 포토존에서는 중앙에 설치된 의자에 앉아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사진 촬영 후, 리미티드 에디션 보틀에 새겨진 3개의 #ChangeDestiny 문구 중 한 개를 고르면 캘리그라퍼가 즉석에서 폴라로이드 사진 커버에 문구를 작성해준다.

또한 SK-II만의 혁신적인 뷰티 측정 시스템인 매직링(Magic Ring)으로 피부 상태 측정과 함께 뷰티 카운셀링을 받을 수 있다. 매직링 체험을 포함해 피테라 스테이션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면, 피테라 기프트 머신으로 SK-II 베스트 제품 샘플부터 정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실제로 미션 참여 인원만 매일 500명 가까이 되는 것으로 나타나 대부분의 방문객이 미션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피테라 스테이션의 인기에 대해 SK-II 마케팅부장 Kullawat Jitmaneeroj은 “제품에 대한 경험은 물론 소비자가 직접 미션에 참여하고 기프트까지 받아갈 수 있는 소비자 참여형 운영 방식이 자연스레 방문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며 “포토존 기념촬영, 매직링(Magic Ring)으로 피부 상태 측정과 함께 뷰티 카운셀링 받기 등 방문자 입장에서도 유익한 미션이다 보니 더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지금까지 올라온 인스타그램 게시물만 1,000건이 넘는다. 앞으로 남은 기간에도 더 많은 소비자가 방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