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전에 발생한 네이버밴드 오류 복구돼.. '밴드인증서 오류로 인한 일시적 사용불가능이었다'고 원인 밝혀

▲ (사진:네이버밴드 오류 캡처)

[컨슈머와이드-강진일기자] 오류로 사용이 불가능했던 네이버밴드가 접속이 가능해졌다. 네이버밴드의 오류 원인은  '밴드인증서 교체 오류'였다. 

27일 오전 네이버밴드 접속 시 '이 서버에 대한 인증서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비밀 정보를 위험에 노출시킬 수 있는 'api.band.us'인 것처럼 보이는 서버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며 네이버밴드를 사용할 수 없었다.

또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커가 auth.band.us에서 정보를 도용하려고 시도 중일 수 있습니다'라는 내용의 메세지로 인해 일부 네이버밴드 유저들은  '해커가 개인 정보를 도용하는 거냐' 라는 우려를 보이기도 했었다. 

네이버 밴드는 오류 이유에 대해 공지사항으로  '밴드 인증서 교체 과정 중 발생한 오류로, 해커에 의한 도용 시도나 실제 보안 상의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니 안심하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밴드는 지난 2012년 처음 출시된 후 친구모임,스터디모임, 회사모임,취미모임 등 다양한 밴드들이 존재한다. 지난 2015년에는 초대없이 가입할 수 있는 '공개형 밴드' 기능이 추가됐고  현재 개설된 공개형 밴드는 250만개 이상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