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앱, 게임 구동, 보안 , 접근성, 혼합현실(MR) 지원 기능 향상 전망

▲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10용 가을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 버전을 내달 17일 배포한다.(사진: MS홈페이지 캡처)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10용 가을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를 배포한다. 날짜는 내달 17일 부터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향상된 윈도10의 사진 앱, 게임 구동, 보안 , 접근성, 혼합현실(MR) 지원 기능이 탑재될 전망이다.

4일 美언론매체 및 국내 업계에 따르면, MS가 윈도10 가을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 배포 시작 일정을 공식적으로 확정했다. 이번 가을 그리에이터스 업데이트는 당초 업계 기대보다 한달 가냥 늦은 것이다. 앞서 MS는 윈도10 클라이언트와 서버용 대규모 업데이트를 매년 3월, 9월마다 한번씩 제공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MS는 가을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 버전에는 향상된 윈도10의 사진 앱, 게임 구동, 보안 , 접근성, 혼합현실(MR) 지원 기능 등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MS는 지난달 10일 공식블로그를 통해 고성능 시스템 사용자를 위한 윈도10 프로 포 워크스테이션 출시를 예고했다. 현재 구체적인 가격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