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Ⅱ 극광에센스 사용후기..총점 별 4.5개

[컨슈머와이드-이혜주 컨슈머애널리스트] 균일하고 밝은 피부 톤, 촉촉하고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는 많은 여성들이 선망하는 피부입니다. 저는 한 달 여의 기간 동안 노란 피부 톤은 잡고 피부 속부터 빛나는 광채까지 촉촉하게 케어해 준다는  SK-Ⅱ의 극광 에센스를 사용하며 피부변화를 관찰해 보았습니다.

 

▲ SK-Ⅱ극광 에센스 패키지 모습

 

저는 SK-Ⅱ의 버건디 컬러 박스를 개봉하기 전엔 언제나 마음이 설레요. 제가 사용한 제품은 <SK-Ⅱ제놉틱스 오라 에센스>, 일명 '극광 에센스'입니다. 오라 에센스라는 이름에 걸맞은 오묘한 빛이 감도는 보틀입니다. 화장대 위에 극광 에센스를 올려두는 것만으로도 화사한 기분이 들게하는  예쁜 보틀이에요. 사용기한은 2019년 12월까지로 넉넉합니다.

 

▲ 스포이드를 사용하여 일정한 양의 에센스를 바를 수 있다.

극광에센스는 끝이 꺾여 있는 스포이드 가 뚜껑에 달려있습니다. 일정한 양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뚜껑 위의 고무부분을 꾸욱 눌러 펌핑할 수 있어요. 저는 한 번의 펌핑으로 양 볼과 이마, 턱에 떨어뜨려준 뒤 얼굴 전체에 도포했는데, 넉넉하게 바를 수 있는 양이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각 한 번씩 펌핑하여 사용하고, 저녁에는 강력한 화이트닝 효과를 위해 스포이드 1/3정도의 양을 볼이나 입가에 좀 더 발라 주었어요.

 

▲ 묽은 제형의 에센스.  자세히 보면 고운 펄이 함유돼 있어  에센스가 반짝인다.

 

제형은 조금 묽은 편입니다. 뽀얀 에센스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정말 미세한 입자의 펄이 들어있어서 반짝반짝 빛이 납니다. 고운 펄이라 피부에 발랐을 때 부담스러운 느낌은 전혀 없고 피부를 돋보이게 하는 빛이 은은하게 느껴졌어요.

 

▲ 극광 에센스 사용 전.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의 피부.

극광 에센스를 사용하기 전,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제 피부입니다. 제 피부타입은 극건성에 요철은 없지만 양 볼에 주근깨와 붉은 트러블 자국이 있어요. 피부 톤은 전체적으로 하얀 편이지만 입가와 코 주변이 볼에 비해 어둡고 노란기가 돕니다.

저는 극광 에센스를 사용하면서 촉촉함, 광채, 피부 톤의 변화에 집중했어요.
첫 번째, 수분감의 측면에서 다른 화이트닝 에센스에 비해 훨씬 촉촉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화이트닝 에센스는 대부분 흡수가 빠르고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기 때문에 극건성피부인 저는 화이트닝 에센스 이후에 로션과 크림까지 발라도 종종 속당김을 느끼곤 했습니다. 하지만 극광 에센스는 가벼운 에멀전이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촉촉하게 느껴졌어요. 또한, 극광에센스가 피부 수분을 촉촉하게 잡아주어서 에센스 다음 단계의 로션, 크림의 수분까지 꽉 잡아주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두 번째, 건강한 피부에서 볼 수 있는 광채피부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극광 에센스가 피부 수분을 잡아주고 화사함을 더해주어서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를 표현해 줍니다. 특히 저는 건성피부라 파우더나 뻑뻑한 고체 타입의 하이라이터는 사용하지 않는데, 메이크업을 할 때 하이라이터 대신 극광에센스를 이마와 콧등, 양 볼에 덧발라주어서 빛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었어요.

세 번째, 피부의 노란기가 잡히고 한 단계 더 밝아졌습니다. 피부 톤의 변화는 극광 에센스의 효과 중 제가 가장 만족한 부분입니다. 피부가 하얀 편임에도 입가와 코 주변이 볼의 피부 톤 보다 어둡고 노란기가 도는 것이 늘 아쉬웠어요. 볼에 있는 주근깨나 빨간 트러블 자국은 큰 변화가 없었지만 꾸준히 사용하면서 피부 톤이 훨씬 화사해지고 눈에 띄게 균일해지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극광 에센스를 사용한지 한 달여가 지난 지금, 피부 톤의 보정 없이 선크림으로만 기초화장을 마무리하고도 자신 있게 외출할 수 있게 되었어요.

 

▲ 약 한 달 간의 극광 에센스 사용 후.

 

가장 최근, 세안 후 극광 에센스를 바르고 크림까지 마무리 한 사진입니다. 톤 보정이 되는 선크림이나 메이크업제품은 전혀 바르지 않았습니다. 피부 톤이 얼룩덜룩함 없이 일정하게 정리되었습니다.

 

▲ 피부메이크업을 따로 하지 않아도 피부톤이 화사하고 균일하다.

피부보정효과가 전혀 없는 선크림까지 바른 후의 사진입니다. 피부메이크업을 하지 않았음에도 피부 톤이 균일하고 화사해졌습니다.

저는 평소 건조함 때문에 화이트닝 에센스를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극광 에센스는 화이트닝에 촉촉함까지 놓치지 않았기 때문에 기초를 탄탄하게 마무리하기만 하면 저처럼 건성 피부인 분들도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붉은 트러블 자국이 드라마틱하게 없어지지는 않았지만 피부 톤의 노란기가 잡히고 한층 더 화사해지는 효과를 느낄 수 있었어요.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리해주는 것에 가장 만족하며 사용했습니다.

재구매 의사 당연히 있구요, 계속 사용하고 싶은 제품이었습니다. 

화사한 광채피부와 균일한 피부 톤을 원하시는 분이나 건조해서 화이트닝 에센스를 사용하지 못했던 분이라면 SK-Ⅱ제놉틱스 오라에센스로 극광피부에 도전해 보세요.

[별점 평가]  

제품디자인  ★★★★★

광채         ★★★★★

얼굴 톤보정  ★★★★★

보습력       ★★★★☆

제품향       ★★★★☆

발림성       ★★★★★

텍스처       ★★★★★

가격         ★★★☆☆

메이크업과의조화 ★★★★☆

                   (위 품평은 컨슈머와이드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