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찾기 , 시리 이용 차량 연료 및 차 문 잠금상태 확인 등 기능 추가

▲ 애플이 28일 iOS10.3 버전 배포에 들어갔다.(사진:민형기 기자)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애플이 iOS 10.3 배포에 들어갔다. 이번 버전은 에어팟 위치 추적 기능과 결제, 차량 예약 및 차량용 앱과 함께 시리를 사용하는 등 기능이 대폭 개선됐다.

28일 애플에 따르면, 우선 나의 아이폰 찾기를 통해 에어팟의 현재 또는 마지막 파악된 위치를 찾을 수 있다. 에어팟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쪽 또는 양쪽 에어팟에서 사운드도 재생된다. 

시리의 경우 ▲결제용 앱과 함께 사용해 청구서 확인 및 결제 지원 ▲차량 예약용 앱과 함께 사용해 차량예약지원 ▲차량용 앱과 함께 사용해 차량 연료 및 차 문 잠금상태 혹인, 라이트 켜기 및 경적 울리기 수행 ▲인디안 프리미어 리그 및 국제 크리켓 협회의 크리켓 경기 스코어와 통계 지원 등이 새롭게 제공된다.

카 플레이 경우 ▲마지막으로 사용한 앱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상태 막대에 단축키 제공 ▲애플 뮤직의 ‘지금재생’ 화면에서 다음에 재생할 목록 및 현재 재생 중인 노래의 앨범으로 이동 ▲애플뮤직에서 매일 큐레이트된 재생목록과 새로운 음악 카테고리 제공 등 추가됐다.

이와 함께 iOS 10.3 버전에서는 이전 버전에서 나타난 오류 등이 수정되고 기능이 향상됐다. 우선 ▲한번에 대여로 사용자의 모든기기에서 아이튠즈 동영상 시청 가능 ▲애플 아이디 계정 정보, 설ᅟ정 및 기기를 통합해 보여주는 새로운 설정 보기 ▲지도 앱에 표시된 현재 기온을 3D터치해 시간별 날짜 정보 열기 ▲지도 앱에서 주차위치 찾기 지원 ▲캘런더 앱에서 원치 않는 초대 삭제 및 정크로 리포트 하는 기능 추가 ▲홈 앱에서 액세서리의 배터리 잔량 상태 지원 ▲팟케스트에서 3D 터치 지원 및 오늘 위젯에서 최근 업데이트된 프로그램 바로 듣기 ▲ 메시지로 팟케스트 프로그램 또는 에피소드 공유 및 전체 재생 가능 등이 향상됐다.

오류 수정에서는 ▲ 지도 앱에서 위치 및 개인정보 보호를 재설정한 다음 사용자의 현재 위치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전화, 시리, 및 메일 앱의 보이스 오버 안전성 향상 등이 개선됐다.

한편 애플은  맥 OS 10.12.4를 공개했다. 맥 OS 10.12.4에서는 푸른 조명을 줄여주는 '나이트 시프트' 모드가 추가됐다. 

애플은 애플워치용 운영체제 워치OS 3.2도 선보였다. 영화를 볼 때 화면이 어두워지는 극장모드(Theater mode)'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와 함께 '시리킷'을 지원해 음성 명령을 내릴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