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이달 31일까지 ‘스마트픽으로 산다’ 행사 진행…전국 세븐일레븐 4200여개 지점에서 24시간 픽업 가능

▲ 롯데닷컴은 오는 31일까지 국 34개 롯데백화점 전 점포 뿐만 아니라 4200여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도 ‘스마트픽으로 산다’ 행사를 진행한다.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추석 때 고향집 근처에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있다면 굳이 추석 선물을 들고 가지 않아도 된다. 해당 지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주문한 추석선물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단 롯데닷컴에서 추석선물을 구매했을 때만 가능하다.

롯데닷컴은  오는 31일까지 국 34개 롯데백화점 전 점포 뿐만 아니라 4200여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도 ‘스마트픽으로 산다’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픽 서비스란 롯데닷컴에 마련된 상품을 롯데백화점 또는 세븐일레븐 등에서 픽업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스마트픽 세븐일레븐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롯데닷컴에서 원하는 상품을 주문한 뒤, ‘스마트픽으로 찾기’에서 이용하기 편리한 세븐일레븐 지점을 선택하면 된다. 지정한 편의점으로 상품 배송이 완료되면 휴대폰으로 교환권이 발송되며 배송 완료일로부터 5일 내 해당 편의점에 방문해 상품을 픽업할 수 있다.

본 서비스는 시내 중심가가 아니더라도 지역의 동네 곳곳, 고객이 편리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24시간 상품 픽업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무거운 짐을 들고 이동하지 않아도 고향집 근처 세븐일레븐에서 상품을 찾을 수 있어 유용하다.

이와 관련 롯데닷컴 관계자는 “ 연휴를 앞두고 배송시간이 걱정되는 고객이라면 ‘스마트픽 롯데백화점 픽업 서비스’가 유용하다”며 “ 온라인에서 주문 후 3시간 이내에 상품 준비가 완료되며, 지정한 롯데백화점 매장에서 긴 기다림 없이 당일에 상품을 픽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스마트픽 롯데백화점 픽업 서비스는 상품을 확인하고, 그 자리에서 즉시 교환 및 반품처리도 할 수 있어 선물을 받는 부모님 등 가족과 함께 매장을 방문해 선물하기에도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롯데닷컴은 오는 31일까지 스마트픽 픽업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픽업 서비스 이용 시 8월 한달 간 5만원 이상 금액이 누적될 경우 L.POINT 5000점을 제공하며, 픽업 완료 시 세븐일레븐에서 사용 가능한 1000원 모바일 교환권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백화점 픽업 서비스 이용고객이 10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구매금액의 최대 10%까지 L.POINT로 적립할 수 있다. 포인트는 스마트픽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