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이펙트, '아웃핏 레드벨벳 립스틱' 사용후기

[컨슈머와이드-김지은 컨슈머애널리스트] 이번에 품평할 제품을 소개해드리자면 지금 한참 뜨고 있는 포니 메이크업에서 사용되는 포니이펙트 제품에 ‘아웃핏 벨벳 립스틱’이다.

▲ 네가지 방향으로 봤을 때

총 네가지에 색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 ‘마이헤리티지’ ‘스프링 타임’ ‘위캔드 웨어’ ‘썸데이 썸웨어’다. 여자라면 누구나 립스틱을 보면 탐나기도하고 행복한 느낌을 가진다.

▲ 네가지 색상

처음 제품을 받고 난 느낌은 사진을 보면 알 수있듯이 각이 살아있는거 같고 반듯반듯한 느낌, 고급스러운 느낌이 났다. 외형은 사각기둥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짙은 남색을 띄고 있다. 앞쪽면에는 pony effect가 짙은 갈색으로 적혀있어서 브랜드에 이름이 돋보인다. 위쪽면에는 특이하게 사선으로 짤려있어서 비대칭을 이루며 디자인을 독특하게 표현했다. 위쪽 가운데에는 마크가 찍혀있다. 다른 립스틱에 비해 살짝 큰 느낌이 들지만 들고다니는데 전혀 문제 없었다. 그리고 각이 져있어서 그립감이 별로일줄 알았는데 괜찮았다. 또한 겉면이 부드러운면으로 이루어져있어서 그립감과 쓰는데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고 느낌도 좋았다.

▲ 순서대로 하면 마이 헤리티지, 썸데이 , 위캔드, 스프링

색을 설명드리자면 ‘마이 헤리티지’는 기본 레드계열로 어둡지도 않고 섹시한 느낌이 나는 빨간색 립스틱이다.

▲ 마이 헤리티지
▲ 마이 헤리티지

‘스프링 타임’은 분홍색계열로 레드가 전혀 섞이지않고 볼터치에 쓰기 어울리는 색이다.

▲ 스프링 타임
▲ 스프링 + 마이 헤리티지

‘썸데이 썸웨어’는 말린장미 색으로 데일리로 쓰기에 부담스럽지 않고 색을 섞어쓰기 가장 좋은 베이스같은 립스틱이다.

▲ 위 : 썸데이 썸웨어아래 : 썸데이 + 마이 헤리티지

‘위캔드 웨어’는 ‘썸데이 썸웨어’와 비슷한 계열에 말린장미인데 좀 더 누드한 색감을 가지며 주황색 계열도 섞여있었고 나이가 있는 분에게 잘 어울렸다.

▲ 위캔드 웨어          
▲ 위캔드

처음에 제품을 받았을땐 매트할거같다는 생각이 많았는데 쓰다보니 매트하지만 촉촉하다는 느낌이 있었다. 그래서 따로 립밤이나 바세린을 들고 다니지 않았다. 이때까지 써 본 립스틱 중에 매트와 촉촉에 중간 단계를 발견한 것 같다.

이 립스틱을 사용할 때 제일 좋았던게 발색이였는데 입술에 바르고 나서 보면 그 색이 잘 묻어나왔고 발린 겉면이 깔끔하게 표현이 잘 되어있었다. 그리고 바르고 난 뒤에 지속력이 정말 좋았다. 립스틱은 틴트처럼 물드는게 아니라서 시간이 지나면 벗겨지기 때문에 잘 안쓰게 되는데 이 제품은 바르고 다른 일하고 난 뒤에 확인해봐도 색이 남아있었다. 그래서 더 이 립스틱을 자주 쓰게 되었던것같다.

향이 처음에는 특유의 화장품 냄새가 나서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처음 그 순간만 그랬고 다른 립스틱과 비교했을때 가장 향이 좋았다. 살짝 달콤한 냄새도 나면서 향수 냄새가 났다.

지속력과 발색력은 좋지만 시간이 지나면 각질이 조금 부각되는게 보인다. 그리고 립스틱이 벗겨질때 보기안좋다. 그래서 나는 틴트로 먼저 바탕을 깔아 둔 뒤 립스틱을 발랐다.

그리고 포니에서 나온 립브러시를 사용해봤다. 직접바르면 입술표면에 울퉁불퉁한 부분을 채우지 못해 깔끔하게 못 바르는데 립브러시를 사용했을 땐 좀 더 공들이게 되면서 깔끔하게 발린다. 그래서 립 브러시 사용하는게 좋은거 같다.

▲ 립브러시 전체샷
▲ 립브러시

립스틱을 사용할 때 팁을 하나주자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립스틱 제품들은 틴트와 다르게 벗겨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수정도 자주 해줘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런데 이 둘을 섞으면 훨씬 좋은 효과를 보고 지속력도 좋다는 걸 알았다.

먼저 가지고 있는 립스틱보다 연한 틴트를 입술전체에 발라준 뒤 착색이 된 후 좀 더 진한 립스틱으로 입술 안쪽부터 두드려서 그라데이션 효과를 준다. 이렇게 되면 잘 벗겨지지 않고 지속력을 줄 수 있다.

하나 더 있다면 풀립을 하고 싶으면 립브러쉬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립스틱으로 직접 풀립을 할때 보다 립브러쉬를 이용한 풀립이 더 깔끔하고 잘 발려진다.

립스틱품평을 전에도 했고 내가 쓰는 립스틱종류도 여러 가지인데 전체적인 느낌과 효과가 제일 좋았던 것 같다. 친구들도 내 립스틱을 탐내했다. 처음 립스틱을 입문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해주고 싶었다. 가격이 2만3000원으로 다른 로드샵에 비해서 조금 비싸긴 하지만 나는 다 쓰면 또 사서 쓸 것 같다.

------------ 전체 총평 -----------------

디자인 ★★★★☆
지속력 ★★★★☆
발림성 ★★★★☆
보습력 ★★☆☆☆
발색   ★★★★★
향     ★★★★☆

위 품평후기는 컨슈머와이드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것임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