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 사용 후기

[컨슈머와이드-손연정 컨슈머애널리스트]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 후기입니다.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은 80ml로 가격대비 아주 넉넉한 양입니다. 뚜껑 디자인이 참 독특하면서도 수면에 물방울이 한 방울 떨어졌을 때 나타나는 모양인 것 같습니다.

▲ 아쿠아 맥스 외관

안의 내용물을은 옥색 '셔벗'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고 땀이 나면 아무래도 피지선이 왕성해지기 때문에 아무리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도 찐득한 텍스쳐는 어울리지 않지요.

그런데 요 아이는 딱 셔벗 느낌이 나서 땀 나는 계절에도 부담없이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이게 아주 중요하답니다. 특히 저같이 피부 트러블이 있는 사람에게는 화장품을 고를 때 이런 부분이 참 중요해요.

▲ 세안 직후 피부 상태

먼저..... 사진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저는 피부 트러블이 참 많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지성피부인 것도 아니고 보습이 좀 제대로 되지 않거나 기름기가 조금만 과해져도 트러블이 막 일어나는 예민한 피부예요. 게다가 푸석하기까지 합니다....

그런데 아쿠아 맥스를 바르고 나니까 바로 흡수가 바로 되면서 피부도 한층 부드러워 보이고 촉촉해 보입니다!

▲ 세안 후 아쿠아 맥스 도포

자기 전에 듬뿍듬뿍 바르고 자도 부담이 없어요! 사실 피부에 다 흡수가 안 되는 것들은 자면서 침구류에 다 묻어나는 게 신경이 쓰이는데 아쿠아 맥스는 그런 걱정은 전혀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그리고 자고 일어난 다음 날 냉큼 사진을 찍어봤답니다. 그런데 어머나 세상에....트러블이 한층 죽었어요!

▲ 아쿠아 맥스 사용 후 자고 일어난 아침

울긋불긋 거뭇거뭇했던 트러블들이 많이 깨끗해졌답니다. 

놀라서 다시 성분 설명 부분을 자세히 봤더니 깊은 바다 속 미네랄이 풍부한 하와이 코나 해양심층수와 청정한 해양성분 33가지의 보습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다고 나오네요!!! 해양심층수가 좋다좋다 하는데 그 이유가 오랜 시간동안 공기와 접촉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해요.

그리고 성분을 자세히 보면 '천궁'추출물이 있는데요. '천궁'은 피를 잘 돌게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피를 잘 돌게 해준다는 말은 다시 말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는 건데 역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서 피부가 더 맑아 보일 수 있었나 봅니다.

그리고 느릅나무 뿌리 추출물, 카바임/뿌리/줄기 추출물, 칡뿌리 추출물 등 각종 줄기와 뿌리 추출물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뿌리나 줄기에는 많은 영양소가 있기 때문에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특히 뿌리나 줄기에는 세포를 재생시키는 성분이 많이 있다고 하니 제 피부 트러블이 완화된 이유를 다시 확인할 수 있네요.

또한 구멍쇠미역, 납작파래, 다시마, 씨위드, 조류, 참미역, 톳, 모자반, 파래 등 각종 해조류 추출물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해조류가 피부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해조류에 있는 천연성분들은 피부에 천연보습막을 형성해 줘서 오랜 시간동안 보습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항염과 항산화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게 바로 이 해조류들입니다.

이렇게 피부에 좋은 해조류를 피부 타입별로 조금 구분을 해보자면 건성에는 다시마와 톳이 좋고 지성에는 모자반과 모즈쿠 등이 좋다고 하는데 복합성 피부 타입을 위한 이 초록색 '아쿠아 맥스'는 건성과 지성에 좋다고 하는 해조류 성분이 골고루 잘 들어가 있네요.

다시마의 경우는 알긴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보습효과도 좋고 피부 노폐물도 제거해주며 톳은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칼슘 등등 많이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에 영양과 촉촉함을 더해 줍니다.

모자반은 많은 분들이 아직 모르고 계시지만 항암, 노화방지, 염증억제에 좋은 해조류랍니다. 특히 모자반에는 씨놀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 효능이 있어 주름을 억제하는 데도 좋답니다.

이렇게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도 아주 훌륭하고 실제로 사용했을 때에도 그 효과를 볼 수 있었던 제품이었습니다.

이제 여름이 되어서 피지 분비가 늘어났는데 수분도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