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부터 6월 3일까지  공예창업 특화 교육 ‘슬기로운 공예창업의 시작’ 운영
사업계획목표 수립, 공예유통의 이해, 선배창업가와의 만남 등 총 10강으로 구성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공예창업을 꿈꾸는 여성을 도와줄 맞춤교육이 진행된다.  서울여성공예센터 공예창업 맞춤교육 ‘슬기로운 공예창업의 시작'이다. 

지난 7일 서울여성공예센터는 공예창업 초기단계에 필요한 기본소양을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 ‘슬기로운 공예창업의 시작’을 구성해 오는 11일부터 6월 3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과정은 ▲창업목표 수립과 기업가정신 ▲공예상품 기획과 브랜딩 전략 ▲공예 창업가에게 필요한 가격전략 ▲공예유통의 이해와 플랫폼 활용법 ▲사업계획서 작성하기 등 총 10강으로 구성된다. 또 공예분야 선배창업가에게 듣는 공예창업 사례공유와 교육생들 간 만남의 시간도 준비된다.

교육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6월 3일까지 (매주 화, 목, 토요일 14시~17시)다.  

교육 대상은 공예창업에 관심 있는 공예(예비)창업가 누구나다.

교육 신청방법은 서울여성공예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4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한다. 

교육 80%이상 이수자는  수료증 발급 및 향후 서울여성공예센터의 다양한 사업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소식 공유 및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영징 서울여성공예센터 센터장은 “창업기초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성장계기를 만드는 공예창업 맞춤교육이 예비 여성공예가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며,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이번 교육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