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오는 7일까지 ‘3월 패션위크’
G마켓과 옥션, 오는 14일까지 ‘봄봄마켓’
SSG닷컴, ‘화이트데이’... 스타벅스 텀블러 등 신규MD 출시 및식품, 뷰티, 잡화 등 다양한 상품 할인 행사

봄을 맞아 이커머스가 연일 새로운 프로모션을 내놓고 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커머스의 봄맞이 새로운 프로모션이 봇물이다. 쿠팡은 오는 7일까지 ‘3월 패션위크,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4일까지 봄을 맞아 식품, 생필품, 뷰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봄봄마켓, SSG닷컴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스타벅스 텀블러 등 신규MD를 출시하고 식품, 뷰티, 잡화 등 다양한 상품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오는 7일까지 ‘3월 패션위크를 진행한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 테마를 선정해 일주일간 패션 트렌드 및 할인 상품을 제안하는 패션 주간 할인 이벤트로, 이기간 동안 패션 아이템 신상품을 최대 66%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패션위크에서는 로라로라, 초코몽/제프몽, 네파키즈, 크리스틴프로젝트, 온앤온 등 브랜드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애플핑크/에스핏, 헤지스 등 브랜드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그 외 라티젠, 앤드지, 난닝구, 마인드브릿지, 로엠, 미쏘, 헤지스, 조이너스, 숲 등 의류 브랜드와 질스튜어트, 닥스, 쌤소나이트, 휠라, 단골언니, 앨리스마샤 등 잡화 브랜드가 할인 행사에 참여한다.

쿠팡은 모든 연령층을 만족시킬 다양한 브랜드 구색을 갖췄다. 대표 상품으로는 쿠팡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라티젠 LTG7 COLLAR 원피스, 폴햄 남녀공용 보아 후드 집업, 앤드지 세미오버핏 더블 트렌치코트, 리바이스키즈 아동용 박스탭 긴팔티셔츠, 단골언니 여성용 골드장식 펌프스힐 등을 최대 66% 할인한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4일까지 봄을 맞아 식품, 생필품, 뷰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봄봄마켓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1500여 셀러가 참여하는 대규모 연합 프로모션이다. 할인은 최대 15%.

G마켓과 옥션에서 동시에 열리는 봄봄마켓은 푸드관라이프 앤 뷰티관’ 2개로 나누어 운영된다. 푸드관에서는 신선식품, 가공식품, 건강식품, 커피 및 음료를 선보이며 브랜드사를 포함해 700여 셀러가 함께한다. 푸드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인기 브랜드로 오뚜기 켈로그 CJ제일제당농심 동원에프앤비 매일유업 청정원 롯데푸드 웅진식품 오리온 등이 있다.

라이프 앤 뷰티관에서는 생필품, 바디헤어, 생활용품, 주방용품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품목들과 문구사무용품, 건강의료용품, 화장품, 향수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제품들이 할인 판매된다. 대표 브랜드로 아모레퍼시픽 피죤 LG생활건강 유한킴벌리 P&G 깨끗한나라 테팔 해피콜 글라스락 애경 피지오겔 등이 있다.

할인쿠폰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봄봄마켓전용 ‘10% 할인쿠폰,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15%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푸드관과 라이프 앤 뷰티관에서 각각 따로 쿠폰을 제공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된다. 쿠폰 1장 당 최대 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ID 별로 하루 3회까지 다운로드 가능하다. 푸드관에서는 총 18개 식품 브랜드의 중복 할인 쿠폰을 확인할 수 있다. 라이프 앤 뷰티관에서도 18개의 브랜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SSG닷컴은 화이트데이 겨냥 할인 행사에 돌입했다.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스타벅스 텀블러 등 신규MD를 출시하고 식품, 뷰티, 잡화 등 다양한 상품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0일에는 한정판 캔디 상품도 쓱라이브(SSG닷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선보인다.

SSG닷컴은 3일 오전 7스타벅스 온라인샵을 통해 화이트데이 기념 MD 4종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동시 출시했다. 뚜껑 위에 스타벅스의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피규어가 장식된 ‘SS 캔디 베어리스타 돔 워터보틀등 텀블러 3종과 알록달록한 색상의 파우치가 포함된 마카롱 버킷백으로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이어서 오는5일부터는 사이렌로고가 그려져 있는 미니백/파우치에 과일맛 젤리가 들어있는 푸드 3종도 판매한다.

화이트데이 인기 품목인 초콜릿, 캔디는 행사 상품 구매 시 적립금 혜택과 경품 추첨 이벤트도 제공하며 라이브방송으로는 한정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열리는 ‘2021 화이트데이프로모션에서는 롯데제과, 크라운, 해태, 오리온 등 4개 브랜드의 과자/초코/캔디 품목에 한해 25천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SSG머니를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해당 브랜드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500명씩, 2,000명에 대한 무작위 추첨을 진행해 당첨자에게 피자 또는 치킨으로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외식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10일 오후9시에는 쓱라이브를 통해 캔디 브랜드 츄파춥스의 한정판 패키지와 신규 상품도 소개한다. 방송 중 진행되는 퀴즈를 맞힌 고객에게는 츄파춥스의 파티미러볼’, ‘마이크등 홈파티 인기 아이템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