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촌에 가면 8090 감성 가득, "놀러오세요"...한국민속촌, 뉴트로 축제 ‘추억의 그때 그놀이’ 시작
민속촌에 가면 8090 감성 가득, "놀러오세요"...한국민속촌, 뉴트로 축제 ‘추억의 그때 그놀이’ 시작
  • 주은혜 기자
  • 승인 2019.11.26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민속촌의 뉴트로 축제 ‘추억의 그때 그놀이’ 30일 부터 내년 3월 22일까지 진행돼
한국민속촌이 뉴트로 축제 ‘추억의 그때 그놀이’를 시작한다. 사진은 축제 프로그램인 '벨튀'와  '추억의 문방구'(사진:한국민속촌)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뉴트로 축제 ‘추억의 그때 그놀이’를 개막한다. 이번 축제는 8090시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복고 콘셉트 축제로 이달 30일부터 내년 3월 22일까지 진행된다.

26일 한국민속촌에 따르면, 매년 겨울축제 시즌마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한국민속촌 ‘벨튀’를 이번 추억의 그때 그놀이 행사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벨을 누르고 도망가는 관람객과 한국민속촌 인기 캐릭터 이놈아저씨와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관람객 참여형 상황극을 즉석으로 즐기는 재미까지 함께할 수 있다.

또한 80~90년대 인기가요의 향연을 한국민속촌 놀이마을 광장에서 재현한다. ‘올스타 대출동’ 공연은 당대 최고의 인기가요 스타들의 무대를 색다른 재미와 스토리를 입혀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 90년대 1세대 아이돌의 의상을 입어보고 소품을 이용해볼 수 있는 의상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아울러 추억의 음악다방 ‘라떼는 말이야’ 카페에서는 음악 DJ가 관람객들의 사연을 읽어주고, 신청곡을 틀어주는 등 당시 카페문화 풍경을 연출한다. 특히 턴테이블 위 LP판으로 직접 음악을 틀어 그 시절의 레트로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국민속촌은 외식 문화의 향수까지 환기시기키 위한 특별메뉴를 내놓았다. 바로 비프커틀릿의 원조인 ‘비후까스’를 말숙이네 분식집에서 판매한다. 비후까스는 부드러운 소고기를 바삭하게 튀겨 특제 소스와 함께 즐기는 경양식으로 생일, 졸업식 등 특별한 날에만 즐겼던 음식이다.

추억의 간식거리 '달고나'도 언제나 인기 만점이다. 한국민속촌 인기캐릭터 ‘달고나 아저씨’가 동물 캐릭터, 사람 얼굴 등 기상천외한 달고나 뽑기 실력을 뽐낸다. 추억의 문방구에서는 학창시절에 즐겨 구매했던 문구세트와 과자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잉어엿 뽑기 등 그 시절에 유행했던 오락문화의 세심한 부분까지 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