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마트 키즈폰에 기자지니 탑재..최초로 무전톡도 장착
KT, 스마트 키즈폰에 기자지니 탑재..최초로 무전톡도 장착
  • 강진일 기자
  • 승인 2018.02.06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무인키즈폰 출시...가격 25만3000원
▲ KT가 7일 기가지니를 탑재한 스마트 키즈폰 무인키즈폰을 출시한다.(사진: 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KT가 스마트 키즈폰에 음성AI를 탑재했다. 국내 키즈폰 최초로 무전톡도 장착됐다. 요금제도 기존 데이터 용량의 두배인 200MB로 늘어났다.

KT는 오는 7일 기가지니 음성AI를 적용한 어린이용 스마트워치폰인 ’무민키즈폰’을 선보인다.

무민키즈폰은 ▲글로벌 인기캐릭터 무민 적용 ▲기가지니 음성AI로 단말제어· 지식검색·날씨·대화·영단어번역(지원예정) ▲5백만화소 카메라를 이용한 사진·스티커 촬영 ▲무전기 기능을 이용한 전용 톡(무전톡) ▲자녀 현위치 조회 ▲ 영어노래 콘텐츠 등 차별화된 어린이용 스마트워치폰이다. 출고가는 25만3000원이다.

무민키즈폰에는 무전톡이라는 것이 국내 키즈폰에 최초로 적용됐다. 무민키즈폰을 사용하는 친구와 무전친구를 맺으면 사용 가능하다. 무전톡 메뉴로 들어가서 무전톡 버튼을 누르고 말을 하면 동시 접속한 친구들과 무전기 통신이 가능하다. 무전기능은 물론 문자, 음성인식 문자, 음성녹음 메세지, 무민캐릭터를 이용한 이모티콘 송수신 등 다양한 방법으로 무민키즈폰을 사용하는 아이들의 전용 톡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자녀가 사용하는데 안심을 중요시 하는 부모의 선호에 맞게 IP68 방진방수 설계로 폰 사용 환경에 대비했다. 블루라이트 차단기능으로 자녀 눈을 보호하고, 자녀들의 여린 피부를 고려한 친환경 소재 밴드 사용 등 어린 자녀가 사용하는데 안심할 수 있게 설계됐다.

색상은 블루·핑크 2종이며, 460mAh의 대용량 배터리 및 배터리 절감기술(C-DRX)로 사용성을 높였다. 배경화면·벨소리 설정 기능을 통해 자녀가 선호하는 배경화면 및 벨소리로 설정할 수 있다.

무민키즈폰 출시에 맞춰 LTE 키즈폰 전용 ‘Y주니어 워치’ 요금제도 이날 출시됐다. 월 8800원(부가세포함)으로 음성 50분, 문자 일별 200건이 기본 제공된다. 기존 키즈폰 요금제 대비 2배 규모인 데이터 200MB 제공으로 무민키즈폰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KT 지정 2회선과의 음성 무제한을 제공해 부모 모두와 끊김없는 통화도 가능하다.

Y주니어 워치’ 요금제는 스마트기기 요금할인이 적용되는 요금제로, 데이터선택 76..8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는 가족을 등록 시 월정액의 50~100%가 할인된다. 무민키즈폰 출시기념으로 2월 구매 고객에게는 8일 개봉예정인 ‘겨울왕국의 무민’ 영화 예매권(또는 메가박스 예매권)을 증정한다.

KT Device본부 융합단말담당 구영균 상무는 “KT는 앞으로도 기가지니 음성AI와 세컨드 디바이스가 융합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사용경험을 토대로, 누구나 장소 제한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며 “파트너사와 협업·제휴를 통해 키즈워치폰으로 키즈 시장을 주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