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4시55분 현재 해당사이트 이용위해 대기하고 있는 인원만 약 1만명 넘어

'내보험찾아줌' 사이트가 접속자 폭주로 해당 사이트가 거의 먹통이나 다름없는 상태다(사진: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 캡처)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 '내보험찾아줌' 사이트가 접속자 폭주로 해당 사이트가 거의 먹통이나 다름없는 상태다.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는 19일 오후 4시 55분 기준 접속 지연 상태며 약 1만 명 이상이 사이트 접속을 위해 대기하고 있다. 

해당 사이트는 지난 달 18일 오픈 당일부터 '서버 오류' 로 이용을 원하는 사람들이 큰 불편을 겪었고  이에 대해 금융당국은 '시스템 전체의 처리 용량을 4배 이상 확대하기 위한 서버 증설 작업에 즉시 착수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업계 일각에서는  '금일 겪고 있는 접속지연상태도 지난달과 같은 접속자폭주에 의한 접속지연'이라면서' 금융당국이 지난달 약속했던 서버증설작업이 제대로 이뤄졌는지 의문'이라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한편, 내보험찾아줌은 금융당국과 보험업계가 보험 소비자들에게 숨은 보험금을 찾아주기 위해 마련한 통합조회시스템으로  중도, 만기보험금이나 배당금 등 보험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등 개인정보를 통해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보험 가입내역, 미청구 보험금 확인등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