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도 필요없다

 

[컨슈머와이드-이원영 기자] 요즘 한국영화, 드라마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영화 VOD 판매 매출도 급성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최신 한국영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화제다.

온디맨드코리아닷컴(www.ondemandkorea.com)이란 사이트인데 이곳은 회원가입 조차 필요없고 사이트 초기화면에서 해당 영화의 포스터를 클릭하며 바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인터넷 속도에 따라 약간의 끊김이 있을수 있다고 하지만 어지간한 속도라면 끊김은 걱정없이 영화를 감상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이 기존 사용자들의 전언이다.

사실 이같은 사이트들이 전부터 있어 왔다. 주로 해외에 서버를 두고 구축되어 교포들을 대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Joo TV(www.jootv.com) 같은 곳이 그런 곳이다. 이곳 역시 한국 드라마는 물론 최신 한국 영화들을 서비스 하고 있다. 물론 모두 무료이고, 회원 가입의 절차가 필요없다.

대부분의 동영상은 해외에 동영상 서버를 이용하고 있으며, 때문에 이에 대한 실질적인 법적인 단속이 미치지 못하는 실정. 그런데 이용자가 늘다보니 동영상마다 앞에 광고가 붙고 심지어 프로그램 중간 중간에 계속적으로 광고가 삽입되어 나오기도 한다. 즉, 관리자는 수익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교포들은 무료로 한국 드라마와 영화를 즐길 수 있어 반기는 입장지만, 국내 저작물의 저작권 관리 입장에서 보면 제대로 구멍이 난 셈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