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페, 도시형 노화 최적화 된 제품 사용해야

▲ 아이오페가 '명절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 케어법' 을 공개했다.

[컨슈머와이드-이원영 기자] 명절 스트레스가 도시형 노화의 주범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아이오페는 명절 때 이곳 저곳에서 받은 스트레스로 피부가 거칠어지고 잔주름이 생겨 피부 고민에 시달려 왔다면 바로 도시형 노화가 진행 될 수 있다고 6일 경고했다.

 아이오페가 말한 도시형 노화란 매연, 미세먼지, 환경 오염 등의 외부 유해 요인과 과도한 스트레스, 흡연, 수면부족,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의 내부 요인들이 노화를 정상 속도보다 더 빠르게 가속화 시키는 것을 말한다.

아이오페는 도시형 노화의 진행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간의 흐름에 따른 자연적인 노화만 관리하는 ‘반쪽 안티에이징’이 아닌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주름, 즉 도시형 노화까지 잡기 위한 궁극적인 안티에이징 케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아이오페 어반 에이징 코렉터와 한율 율려원액 등은 스트레스로 인해 증가하는 노화현상까지 케어해주는 특별한 안티에이징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명절 동안 기름진 음식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에 대한 피부케어팁도 공개됐다. 아이오페는 명절에는 긴 연휴 동안 불규칙한 생활 패턴으로 피부 트러블을 유발 하기 쉽다며 동물성 기름으로 높은 칼로리의 고기와 부침, 전 종류 등 명절 음식은 여드름 피부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뾰루지 등의 트러블이 발생했다면 깨끗이 클렌징을 한 후 스킨케어 제품을 바른 뒤, 즉각적으로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트러블 스팟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제안했다. 덧붙여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 흔적을 케어해주며, 국소부위에 적합한 밀착감과 산뜻한 발림성을 자랑하는 아이오페 ‘클리닉 인텐시브 스팟 샷’ 연고와 쫀쫀하고 찰진 탄산 생크림 거품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지워주고, 각질 제거에도 도움을 주는 라네즈 브라이트닝 탄산수 휘핑 클렌저 등이 제격이라고 추천했다.

이와 관련, 아이오페 관계자는 “도시형 노화의 대표 증상인 잔주름, 거친 피부결,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로 인해 증가하는 노화현상까지 케어해주는 특별한 안티에이징 제품 선택이 필수”라며 “긴 연휴를 마치며 일상으로 돌아와 무너진 생활 리듬을 되찾는 충분한 휴식과 함께 스트레스로 인한 도시형 노화까지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꼼꼼하게 관리한다면 명절마다 찾아오는 피부 고민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